본문 바로가기
국제이슈

명품 브랜드들 연이은 러시아 손절

by Hey. L 2022. 3. 6.
반응형

 

 

에르메스,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샤넬, 리치몬트 등 유럽 명품 업체들이 잇따라 러시아 사업 철수를 선언했다.

 

 

루이뷔통모에헤네시, 러시아 전역 124개 매장 일시 중단

2022년 3월 5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루이뷔통, 디올, 셀린드 등 브랜드를 보유한 루이뷔통모에헤네시는 "이 지역 최근 상황을 고려해 다음 날부터 러시아 매장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을 하게 돼 유감"이라고 했다.

 

 

에르메스 공지
에르메스가 링크트인에 올린 러시아 매장 폐쇄 공지, 출처 - 연합뉴스

 

 

이에 러시아 전역 124개 루이뷔통모에헤네시 매장이 문을 닫게 됐다. 다만 회사 측은 러시아에 있는 3500명 직원에게 급여는 계속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러시아에서 17개 매장을 운영 중인 샤텔도 "사업 운영이 복잡해지고 불확실해졌다"며 매장 일시 폐쇄를 알렸다.

 

 

프랑스 명품그룹 케링도 성명내고 운영중단선언

구찌, 발렌시아가, 보테가 베네타, 생로랑 등의 고급 브랜드를 거느린 프랑스 명품 그룹 케링 역시 성명을 내고 "최근 유럽의 상황과 관련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러시아 현지 매장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에르메스는 "오늘날 유럽의 정세가 아주 걱정스럽다"며 "러시아에 있는 매장을 일시적으로 닫고 현지 시각 4일 오후부터 모든 상업 활동을 중단한다"고 했다.

 

 

반응형

 

 

이케아 애플 넷플릭스 등 사업중단

명품 브랜드 외에도 세계 여러 기업이 러시아 사업을 중단을 선언했다. 세계 최대 가구 기업인 이케아를 소유한 잉카 그룹은 러시아 내 모든 이케아 매장을 폐쇄했다.

 

애플, 넷플릭스, 월트디즈니, 인텔, 포드, 보잉, 제너럴모터스 등 각 분야 주요 기업들도 러시아와의 사업 중단을 알렸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 비하한 노소영 사과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지난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 대해 쓴 페이스북 글이 뒤늦게 논란이 되어 비난이 거세지자 사과를 하기도 했

yangthanks.tistory.com

 

푸틴 수배 현상금 12억 내건 사업가

1999년 미국으로 망명한 러시아 출신의 사업가가 거액의 현상금을 내걸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공개 수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러시아 푸틴대통령 공개수배 2022년 3월 3일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

yangthanks.tistory.com

 

우크라이나 한국인 자원병지원은 형사처벌 가능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가운데 우크라이나 정부가 각국 대사관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외국인들에게 "우리 군에 입대해 러시아 침략에 맞서 함께 싸워달라"라고 간청했다. 이에

yangthanks.tistory.com

 

스위스 내 푸틴자산 동결 전망

중립을 고수해온 스위스가 기존의 입장을 바꿔 유럽연합(EU)의 러시아를 대항한 금융제재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공식화했다. 스위스 내 푸틴 비롯 러시아인 367명 자산 동결 이는 2022년 2월 28일 스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