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김혜경 복집 이어 다른곳도 결제 그래서 총 488만원

by Hey. L 2022. 2. 18.
반응형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법인카드로 복집 318만원 결제에 이어 다른 식당도 170만원 더 결제하여 법인카드 결제가 총 488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다.

 

 

170만원 식당에서 결제한것 새롭게 드러나

국민의힘 최지현 수석부대변인은 2022년 2월 18일 논평을 통해 "공개된 경기도 업무추진비 현황을 추가로 분석한 결과, 2021년 2월부터 10월까지 A축산, B능이백숙, C초밥, D중화요리, E베트남식당 에서 법인카드로 15회 170만원을 결제한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다"고 하면서

"이는 복집에서 결제된 318만원과 마찬가지로 공금 유용이 아니고 무엇인가"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재명 부부
이재명 후보 부부,  출처 - 헤럴드 경제

 

 

최 수석부대변인은 "제보자(경기도 7급 별정직 공무원)가 수내동 자택 부근 식당 여러 곳으로부터 소고기, 초밥, 능이백숙, 중식, 베트남 음식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구입하여 배달했던 사실을 폭로했다"면서 "경기도 감사실은 이 후보 부부의 업무추진비 유용이 뻔히 드러났는데도 여전히 침묵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 선대위와 함께 대처 방안을 상의하느라 분주할 것 같아, 국민의 이름으로 감사 절차 2탄을 대신 진행해 드린다"라고 비꼬았다.

 

 

결제 음식점 경기도청과 왕복 1시간이상 넘게 걸리는곳

그는 또한 "5개 음식점 모두 경기도청과 왕복 1시간이 넘게 걸려, 점심시간을 이용해 간담회를 하는 것이 사실상 어렵다. 이재명 후보 자택 근처로서 제보자가 직접 배달한 적이 있는 식당들이기도 하다. 총무과, 지역정책과, 일자리경제정책과 등 10개과의 법인카드가 동원됐다"라고 주장했다.

 

 

김혜경 법카사용 식당
김혜경 씨 법카사용 식당 내역, 출처 - 국민의힘

 

 

그는 "제보자의 증언이 있고, 카드 결제한 내역이 복집 318만원, 5개 음식점 170만원 등 총 488만원에 이른다"면서 "시간을 끌 이유가 전혀 없고 즉시 고발하면 된다"면서 경기도 감사실의 즉각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이어 "김혜경 씨는 국민 앞에서 수사와 감사에 협조하겠다고 엄숙히 약속했다. 감사실의 질의응답에는 성실히 응하겠다는 뜻"이라며 "경치도 감사실은 국민을 대신해 김혜경 씨에게 3가지만 서면으로 질의해 달라. 서면 질의서도 대신 만들어드렸으니 발송만 해주시면 된다"고 했다.

 

 

반응형

 

 

예산의 최종 집행권자 이재명이 모를수 있나

이어 "첫째, 김혜경 씨는 공무원에게 음식을 배달시킨 사실은 인정하는가. 둘째, 초밥 10인분 등 다수의 음식은 누구와 함께 먹었는가. 셋째, 제보자의 녹취록에도 나와 있듯이 음식 배달은 예전부터 지속되어 온 일이다. 이재명 후보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배소현 씨의 경우 성남시, 경기도에서 11년간 근무했다. 법인카드로 음식을 계속 배달시키는데, 예산의 최종 집행권자인 이재명 후보가 모를 수 있는가"라고 질의했다.

 

한편 이러한 법카사용 논란에 이재명 후보는 직접 감사를 받겠다고 했으나, 감사원 출신을 파견받던 관례를 무시하고 직접 임명한 경기도 감사관을 통해 검증받겠다고 한 것이 드러나 또 논란이 된 바 있다.

 

 

 

 

김혜경 자택근처 법인카드로 복어식당 318만원 결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가 자택 근처의 복집에서만 총 15회에 걸쳐 318만원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자택과 500m미터 거리 복집 15회방문 총318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후보 옆집의 역할은 무엇이었나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옆집 의혹'과 관련해 '그림자 대선조직이 은밀하게 돕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심을 드러냈다. 이재명 후보 부부가 거주하는 아파트의 옆집에

yangthanks.tistory.com

 

김혜경 대량 음식배달 미스터리 풀리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의 불법 의전 중 하나였던 대량의 음식 배달이 의전을 담당한 최측근 배씨 조차도 그 양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었는데 최근 그 의문이 풀릴 조짐이 보

yangthanks.tistory.com

 

원희룡 '개표사무원 대한민국 국민으로 제한하라'주장

원희룡 국민의힘 선대위 정책본부장이 2022년 2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거 개표사무원을 대한민국 국민으로 제한하라"라며 공직선거법 개정과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목소리를 냈다. 투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