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사무총장에 한기호 재임명

by Hey. L 2022. 3. 14.
반응형

 

 

국민의힘이 대선이 끝난 지 일주일도 안되어 6월 1일 지방선거 체제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6월 지방선거 승리로 윤후보를 뒷받침해야한다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는 2022년 3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압도적 승리로 윤석열정부를 뒷받침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라면서 "180석 더불어민주당을 상대로 민심을 보여주는 방법밖에 없다"라고 했다.

 

 

이준석
이준석 당대표의 화상회의 참석모습, 출처 - 뉴데일리

 

 

이날 이 대표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인해 회의에는 화상으로 참석했다.

 

이 대표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우리 후보들을 데리고 전승을 거뒀고, 지방선거는 80여일 남았다"면서 "출구조사 결과에서 보인 것처럼 지방선거에서도 민주당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라고 경계했다.

 

 

잡음없는 공천이 중요하다

이어 "민주당이 정국 주도권을 잃지 않기 위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마무리되는 시점부터 국무총리 인준, 장관 인사로 맹렬히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우려한 이 대표는 "지금까지 당이 준비해온 개혁안과 더불어 잡음 없는 공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반응형

 

 

이 대표는 그러면서 "다음 주 중 공천과 관련한 지침과 함께 공관위 구성까지 하는 것이 어떤가 생각한다"고 제시했다. 

 

또한 3선의 한기호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재임명하는 등 당직 개편 작업에 속도를 냈다.

 

 

한기호 의원 사무총장으로 재임명

한 의원은 2021년 6월 이 대표 취임 직후 사무총장으로 임명돼 약 5개월 동안 업무를 수행하다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선후보로 선출된 후, 당시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에게 직을 넘겼다.

 

 

한기호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 출처 - 조선일보

 

 

한 의원은 재임명에 따라 정치권에서는 이 대표가 지선 공천 등에서 자신의 그립감을 일부 복구하는 것으로도 해석된다. 특히 한 사무총장은 지선 공천 실무는 물론, 국민의당과 합당 논의도 맡게 된다.

 

한편 오는 6월 지방선거의 가장 치열한 격전지로 꼽히는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국민의힘의 오세훈 현 서울시장이 이미 연임 의지를 밝혔다. 오 시장의 대항마로 민주당에서는 임종석 전 청와대비서실장,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등이 거론된다.

 

 

 

 

평창 드론 오륜기 기획 이도훈, 윤석열 취임식 기획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인수위) 특별보좌역으로 임명한 이도훈 전 제일기획 브랜드익스피리언스솔루션 본부장이 대통령 취임식을 기획할 것으로 보인다. 이도훈 제일기

yangthanks.tistory.com

 

박주민 서울시장 출마예고 지방선거 뛰어든 민주당의원 6인

더불어민주당 현역 국회의원 6명이 6월 1일에 있을 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중앙당에 지역위원장 사퇴서를 제출한것으로 확인됐다. 현역의원 6명 포함 17명 사퇴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2022

yangthanks.tistory.com

 

여가부 존재의미 상실했다 47개 여성단체 성명발표

전국의 47개 여성단체가 윤석열 당선인의 대선 공약인 '여성가족부(여가부) 폐지'를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47개 여성·학부모단체 '여가부 폐지하라'촉구 2022년 3월 14일 전국 47개 여성단체가 '찐(

yangthanks.tistory.com

 

유시민, 진중권에 개가 공자보고 짖어 표현논란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방송인 김어준 씨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두고 '정리대상'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 유 전 이사장이 "도척의 개가 공자를 보고 짖는 것은 공자의 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