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국민의힘 측 대장동특혜 이재명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

by Hey. L 2021. 9. 28.
반응형

국민의힘 측이 2021년 9월 28일에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하여 해당 사건의 설계자라 이야기한 전 성남시장인 이재명 지사 등 9인을 배임죄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재명 등 9인에 대한 고발장 제출

국민의힘 김형동, 박수영 의원은 이재명 지사와 유동규 전 성남 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인 김만배 씨, 천화동인 2~7호 투자자 등 9명에 대한 고발장을 대검찰청에 제출했다.

 

김형동 박수영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좌)과 김형동 의원, 출처 - 조선일보

 

이재명 지사는 배임죄를 저지른것

고발장에 적시된 주요 혐의 내용은 특정경제범죄법상 배임이다.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이었던 시절에 성남시 산하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대장동 개발을 위한 민간 사업자를 선정하면서 화천대유가 포함된 컨소시엄이 선정되도록 특혜를 주고 지분 7%에 불과한 화천대유와 천화동인에 막대한 수익을 남기게 해 성남시와 성남시민에게 재정적 손해를 입혔다는 내용이다.

 

박수영 의원은 "이 사건은 이재명 지사가 설계하고 유동규 전 보부장이 실무적으로 집행한 단군 이래 최대 게이트"라면서 "검찰이 빨리 엄정하게 수사해 한 점 의혹 없이 실체적 진실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반응형

 

검찰수사와 더불어 특검도 도입해야

국민의힘은 또한 검찰 수사와 함께 특별검사(특검) 도입도 요구했다. 박 의원은 "특검을 통해 여야 구분 없이 연루된 누구라도 의혹이 드러나면 처벌받아야 하다"면서 "검찰은 검찰대로 특검은 특검대로 가는 것이 이 사건 실체에 도달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이에 대검찰청은 이날 고발이 접수된 직후 이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이 직접 수사하도록 지휘했고 중앙지검은 조만간 사건을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결정적 한방은 민주당 견선 확정되면 터트립시다", "한동훈이 특검으로 수사해야 한다. 다른 건 못 믿겠음", "경찰, 검찰, 공수처, 국정조사, 특검 이렇게 5갈래로 물셀틈 없이 전방위 조사를 해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윤석열 대장동 게이트 몸통은 이재명

윤석열 국민의힘 유력 대선 후보가 2021년 9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은 이재명!!"이라고 주장했다. 누가 봐도 대장동게이트 몸통은 이재명 그는 해당 글에서 "누가 보더라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에 결백하다면 특검수용하라고 한 진중권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 '대장동 특혜'와 관련해서 "결백하면 특검을 수용하고 한동훈 검사장을 불러다 수사를 시키라"라고 일침을 놓았다. 몰랐으면 무능 알았으면 다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국힘이 아니라 도둑의힘 발언에 홍준표 일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이 도둑의힘'이라고 비난했다가 홍준표 후보에게 도리어 '도둑 두목'이라는 소리를 들었다. 국민의힘 아니었으면 공공개발이익 100% 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