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소설가 이외수 별세

by Hey. L 2022. 4. 26.
반응형

 

 

소설가 이외수(76)씨가 투병 중 2022년 4월 25일 오후 6시 40분쯤 한림대 춘천성심병원에서 별세했다.

 

 

밀린 잠을 자듯 평온하게

고 이외수 씨는 2014년 위암 2기 판정으로 수술을 받은 뒤 회복되는 듯이 보였으나 2020년 3월에 뇌출혈로 쓰러진 뒤 최근까지 재활에 힘써오고 있었다. 

 

 

이외수
소설가 이외수 생전에 대선후보 이재명 상임고문을 지지하던 모습, 출처 - 연합뉴스

 

 

고인의 장남인 이한얼 씨는 2022년 3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버지께서 사흘째 응급실에서 홀로 사투 중이십니다. 폐렴이 왔습니다"라며 아버지의 건강상태를 알리기도 했다.

 

이씨는 26일 페이스북에 부친 이외수 씨의 별세 소식을 알렸다. 그는 "지난 25일 저녁 사랑하는 아버지께서 소천하셨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임종을 지키는 가운데 외롭지 않게 떠나셨어요. 마치 밀린 잠을 청하듯 평온하게 눈을 감으셨습니다"라고 했다.

 

 

재활 열심히 했지만 여러분곁으로 가지못했다

이씨는 "존버의 창시자답게 재활을 정말 열심히 하셨는데 여러분들 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하늘의 부름을 받은 게 너무 안타까워요"라면서 
"지금이라도 깨우면 일어나실 것 같은데 너무 곤히 잠드셔서 그러질 못하겠어요. 그곳엔 먼저 가신 그리운 이름들이 계시니 그분들이 잘 반겨주시겠지요"라고 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보내주셨던 기도가 사랑이 되어 가슴에 채워졌을테니 따뜻한 마음으로 포옹할 수 있으실거예요"라고 했다.

 

1946년 경남 함양 출신인 이외수는 1972년 강원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견습 어린이들'이 당선되면서 문인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1975년 중편소설 '훈장'으로 '세대'지 신인문학상을 받으며 정식으로 등단했다. 이후 '들개', '칼', '벽 오금학도', '괴물', '장외인간', '하악하악', '청춘불패' 등 소설과 에세이(수필) 등을 히트시킨바 있다.

 

 

반응형

 

 

팔로워 177만명 트위터 대통령

또한 그는 방송 활동도 활발히 했는데 예능 프로그램과 시트콤, 라디오 프로그램까지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아왔다. 트위터에서는 위트 있고 촌철살인 글을 남겨 '트위터 대통령'이라 불리기도 했다. 26일 그의 트위터 팔로워수는 현재 177만명에 이른다.

 

그리고 대선 기간 중에는 투병하는 가운데에서도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다.

 

빈소는 춘천 호반병원 장례식장이다. 발인은 29일 오전 7시 30분, 장지는 춘천안식원에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수 투병 중에도 이재명 지지선언

소설가 이외수 씨가 투병 중인 상황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지지를 표했다. 이외수 환자복입고 이재명지지 손팻말들고 사진 2020년 뇌출혈로 쓰러진 후 줄곧 투병생활 중인 이외수

yangthanks.tistory.com

 

5월 10일 이후 청와대 완전 개방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이전TF는 2022년 4월 25일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5월 10일 취임식이 끝나면 청와대의 문을 완전히 개방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5월 10일 정오기준으로 청와대개방

yangthanks.tistory.com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에 김은혜 선출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2022년 6월 1일에 있을 지방선거 경기지사 후보로 선출되었다. 과거 대선후보 꺾고 초선의원이 본선행 김 의원은 지난 20~21일에 실시된 경기지사 경선에서 당내 대권 주자

yangthanks.tistory.com

 

신천 연합병원에서 의사로 일하는 조민

우파성향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현재 의사로 일하고 있는 병원을 밝히면서, 직접 김세의 대표가 일하고 있는 병원을 찾아가 조민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