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윤석열 구둣발 논란에 역공당하는 이재명

by Hey. L 2022. 2. 14.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열차 안에서 구두를 신은채 건너편 좌석에 발을 올린 사진이 공개되어 민주당 측이 거세게 공격했다. 이에 국민의힘과 우파 지지자들 사이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과거 실내에서 흡연을 한 정황과 알묘의식 자리에서 신을 신은채 실내에 들어가 방석을 밟은 사진을 공개하면서 반격했다.

 

 

흡연 제지해도 '내가 세금 집행자'라며 고집

국민의힘 김웅 의원은 2022년 2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후보의 과거 사진을 공유하면서 "여기(이재명 후보)는 옆에서 하지 말라고 해도 (흡연을) 한것"이라면서 "(윤석열 후보에게) 공중도덕 결여다, 국제적 망신이다라고 급발진하신 그분(여권인사들)들의 반응이 기대된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누가 볼까 부끄럽네요', '무엇을 하든 백배로 갚아준다' 등의 태그도 달았다.

 

 

이재명 실내흡연
과거 이재명 후보의 실내흡연 사진

 

 

김의원이 게시한 이미지는 당시 참석자 중 한 명이 촬영하여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것을 캡처한 사진이다.

 

해당 참석자는 이 사진을 올리면서 "이재명의 '오직 민주주의의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들다' 출판기념회가 끝나고 며칠 후 출판사와 이재명 그리고 봉사자들 몇몇이 모여 식사를 하게 되었다. 식사를 하는 도중 그 자리에서 이재명이 담배를 피웠다. 그때가 음식점 금연 계도 기간이어서 법에 어긋나는 건 아니었지만 주변 사람들이 다들 당황해했다"라고 적었다.

 

 

금연 계도기간이었다 해명이 더 역풍불러

이어 "어떤 한 분이 멋쩍은 말로 '시장님 여기서 담배를 피우시면 안되는 것 아닙니까?' 하니 이재명 왈 '아니 내가 세금을 거두는 걸 집행하는 사람인데 누가 뭐래. 왜 못 피워'(라고 말하며) 마치 자기가 왕인데 법이 무슨 상관이냔 듯 껄껄 웃으며 담배를 피우더라"라고 했다.

 

이기인 국민의힘 성남시의원 또한 해당 사진을 올리면서 "이재명 후보의 공중도덕 대참사. 소년공 시절 넘치게 사랑해주던 어머니 때문에 술, 담배 안했다고 하는 이재명. 근데 지금은 피우나요? 이 사진은 뭐죠?"라고 비꼬았다.

 

 

반응형

 

 

이재명 후보측은 해당 논란에 대해 실내 금연 계도 기간으로 '실정법 위반 상황은 아니었다'라는 취지로 해명했지만 이 또한 역풍이 되어 비난받고 있는 상황이다. 해당 사진은 이 후보의 책 출판 기념회 이후라는 것으로 보아 2014년 초인것으로 보인다.

 

 

흑피화 신어서 문제없어

또한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2021년 12월 경주 표암재 알묘의식 자리에서 전통 의상에 착용하는 '흑피화'를 신고 실내에 들어가거나 방석을 밟은 등의 사진 등이 일부 유튜버를 통해 공개되었다. 처음 문제를 제기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를 두고 구둣발로 실내에 들어갔다고 분개했으나 이것이 '흑피화'임이 드러나 해당 논란이 다소 누그러졌다.

 

 

이재명 흑피화
이재명 후보가 흑피화를 신고 방석을 밟는 모습, 출처 - 유튜브 캡쳐

 

 

흑피화는 검은색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목이 긴 장화 형태를 하고 있는데 이는 주로 당시 관리들이 공복이나 상복 차림에 신었던 신발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흑피화라 할지라도 '실내화'가 아니므로 마당을 밟다가 실내에 올라가서 방석을 밟을 수 있는 용도는 아니다는 지적도 있다.

 

 

 

 

윤석열 밀짚 인형 찌르는 이재명 캠프인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캠프의 한 인사가 자신의 선대위 '상위위원장' 임명장까지 공개하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저주하는 주술적인 의식을 치르고 사진을 게재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yangthanks.tistory.com

 

김혜경이 배소현에 지시한 정황 포착 녹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의 '불법의전'이 지시에 의한 것이 아닌 배씨의 과잉충성이라는 말에 반할 증거가 나와 화제가 되고있다. 산딸기통 때문에 질책받는 공무원 7급

yangthanks.tistory.com

 

마이클 잭슨 닮은 여인, 안치환의 김건희 비하 신곡 논란

가수 안치환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외모를 저격하는 가사를 넣은 신곡을 발표해 논란이다.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2022년 2월 12월 안치환이 새 디지털 싱글 '마이클

yangthanks.tistory.com

 

불법의전 김혜경 측근 배씨도 놀란 초밥10인분

최근 '불법의전'과 '법인카드 사적유용' 등으로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와 관련하여, 한 번에 초밥을 10인분씩 배달해온 것에 측근이었던 배씨조차도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