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전국최초로 광주시 만5세 이하 무상보육

by Hey. L 2022. 3. 4.
반응형

 

 

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만 5세까지 무상 보육과 교육을 추진한다고 알렸다.

 

 

만 5세 이하 무상보육 정책 실시

지난달 발표한 3~5세 아동 무상교육에 더해 0세부터 2세까지를 포함한 '광주형 무상 보육'정책을 실시할 것이라고 2022년 3월 3일에 밝힌 것이다. 현재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들은 매년 최대 260만원의 보육비용을 부담 중이다.

 

 

이용섭 광주시장
이용섭 광주시장, 출처 - 뉴스1

 

 

광주시는 학부모로부터 받아온 비용 전반에 대한 예산 지원을 통해서 부모 부담이 전혀 없는 실질적 무상보육을 실현하기로 했다. 유치원비 지원은 시교육청과 분담률을 협의해 무상 보육과 교육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 편한 광주만들기

시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 편한 광주'를 만들기 위한 무상 보육, 교육 정책이 광주지역 출생아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년 광주지역 출생아는 7946명으로 2020년 대비 646명(8.8%) 증가했다. 전국 지자체 가운데 가장 큰 폭이다. 2021년 합계출산율 역시 0.90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증가했다.

 

 

반응형

 

 

6단계 생애주기별 복지체계 강화

시는 2019년부터 만남-결혼-임신-출생-육아돌봄-일생활균형 등 6단계 생애주기별 복지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유엔협약과 영유아보육법에서 지향하는 보편적 이념에 따라 조례를 개정해 외국 국적의 유아 보육료도 지원한다. 시는 이번 보육, 교육 지원이 완전 무상 보육, 교육 실현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만 5세 이하 영유아 무상보육 실현은 지자체의 공적 책임을 다하는 차원"이라면서 "광주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부족함 없는 여건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친문 '문꿀오소리' 윤석열 지지선언

대표적인 친문 지지자들의 단체로 알려진 '문꿀오소리'가 2022년 3월 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문꿀오소리 이번에는 2번을 지지한다 문꿀오소리를 이끌

yangthanks.tistory.com

 

백윤식 30살연하 전연인 맞고소

최근 전 연인에게 피소를 당한 배우 백윤식 씨가 무고죄로 맞고소를 하겠다고 입장을 드러냈다. 전 연인 백윤식과의 관계폭로 담긴 서적출간 백윤식 씨의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2022년 3월 2일 "

yangthanks.tistory.com

 

우덕성 변호사, 대장동 게이트의 그분 뻔하다?

2022년 3월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변호사교육문화회관에서,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일명 '한변'과 사회정의를바라는전국교수모임인 '정교모'가 '대장동 게이트 2차 세미나'를 공동주

yangthanks.tistory.com

 

김건희 성상납 발언한 김용민 대선까지 묵언선포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로 유명한 김용민 씨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에 대해 '성상납' 발언을 한 것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자 '죽을 죄를 지었다'며 사과했다. 이는 김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