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이슈

전쟁 중 우크라이나 숙소 예약으로 후원 잇따라

by Hey. L 2022. 3. 7.
반응형

 

 

피난길에 오르지 못한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돕기 위해 실제로 방문할 예정이 아님에도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키이우) 등에 숙소를 예약해 주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들은 임대료를 지급하는 형식으로 후원을 하는 방법을 고안해 낸 것이다.

 

 

전 세계에서 우크라이나 숙박예약

2022년 3월 5일 미국 CNN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전 세계 손님들이 우크라이나 숙소에 6만 1000박 이상을 예약했다고 보도했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미국인들이 예약한 것이라고 전했다.

 

 

우크라이나 피난민
폴란드로 이동하는 우크라이나 피난민, 출처 - 연합뉴스

 

금전적 지원을 위한 SNS캠페인

러시아의 침공으로 곤경에 빠진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돕기 위해 SNS에 퍼진 일종의 캠페인으로, 에어비앤비 이용자들이 실제로 숙소를 이용하지 않을것이지만 숙박비를 보내 우크라이나 국민들에게 금전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서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는 볼로디미르 본다렌코(36)씨는 "오늘(5일)만 10건 이상의 예약이 들어왔다"면서 "이 돈은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반응형

 

 

에어비앤비도 10만명 피난민에 무료 거처제공

이 캠페인을 주도하는 이들은 현재 체크인 날짜에 최대한 가깝게 우크라이나 숙박을 예약할 것을 권유하고 있다. 집주인들이 빠르게 임대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에어비앤비는 통상 손님이 체크인을 하고 24시간이 지난 뒤 집주인에게 돈을 지급하기 때문이다. 또 온라인상에서는 법인이 아닌 개인이 운영하는 숙소를 찾아 예약할 것을 당부하는 글이 공유되고 있다.

 

에어비앤비도 이런 기부에 동참했다. 현재 10만명에 이르는 우크라이나 피난민에게 무료 거처를 제공하고 있는 에어비앤비는 우크라이나 숙소를 예약하는 고객들과 집주인들에게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있다.

 

 

 

 

가짜사나이 이근, 우크라이나 돕기위해 출국

유튜브 웹예능 '가짜 사나이'로 유명해진 이근 전 대위가 러시아로부터 침공을 당한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출국했다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SNS에 남겼다. 이근 우크라이나 돕기위해 비공식 절

yangthanks.tistory.com

 

명품 브랜드들 연이은 러시아 손절

에르메스,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샤넬, 리치몬트 등 유럽 명품 업체들이 잇따라 러시아 사업 철수를 선언했다. 루이뷔통모에헤네시, 러시아 전역 124개 매장 일시 중단 2022년 3월 5일 로이터

yangthanks.tistory.com

 

푸틴 수배 현상금 12억 내건 사업가

1999년 미국으로 망명한 러시아 출신의 사업가가 거액의 현상금을 내걸고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공개 수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러시아 푸틴대통령 공개수배 2022년 3월 3일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

yangthanks.tistory.com

 

안민석 최순실 은닉재산 회수못한게 윤석열때문?

국민의힘은 2022년 3월 6일 '최순실 씨의 해외 은닉 재산 정보를 검찰에 넘겼는데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이 수사하지 않고 뭉갰다"면서 은닉 재산 회수의 책임을 윤 후보에게 돌린 안믹석 민주당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