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이슈

우크라이나 임산부사진 연출 논란

by Hey. L 2022. 3. 13.
반응형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가 산부인과를 폭격해 국제적인 비난을 받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측은 해당 산부인과를 어렵게 탈출한 한 임산부가 '가짜'라고 주장했다.

 

폭격 산부인과 탈출 후 이틀 뒤 출산

2022년 3월 11일 AP 통신에 따르면 '가짜'의혹을 받았던 이 마리아나 비셰기르사카야 라는 이름의 여성이 폭격 이틀만에 여자아이를 무사히 출산했다고 전했다.

 

급히 탈출하는 만삭의 여성
이틀 뒤 출산 한 모습

 

 

해당 여성은 지난 9일 러시아군이 산부인과 병원을 폭격했을 당시 만삭의 몸으로 얼굴에 상처를 입은채 계단을 내려오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되었다.

 

이 사진으로 인해 러시아가 신생아와 산모가 있는 병원을 폭격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제사회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았다. 미국의 백악관, 영국 총리, 바티칸도 원색적인 용어로 러시아를 비난했다.

 

 

반응형

 

 

이 여성은 우크라이나 뷰티 블로거?

그러나 러시아 측은 해당 여성이 우크라이나의 '뷰티 블로거'라면서 해당 사진이 조작되었으며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영국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트위터를 통해서 "정말 사실처럼 분장했다. 이 여성은 뷰티 블로그도 잘 운영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급히 탈출한 임산부
해당 폭격피해 여성이 우크라이나의 유명 뷰티블로거라는 러시아의 주장
러시아는 뷰티 유튜버의 조작사진 의혹을 들고 있다

 

 

러시아 측은 해당 여성이 5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로 선전, 선동의 도구로 사용됐다고 했다. 또한 사진은 우크라이나의 선동 전문 사진가 예프게니 말로레트카가 찍었다고 했다.

 

 

해당 폭격 병원은 오래전부터 비워진 상태?

러시아측은 이 여성이 6주 전부터 자신의 임신 사실을 자신의 팔로워와 공유했다면서 모든 게 사전 각본이 있는 쇼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서방언론은 폭격으로 3명이 숨지고 17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게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부장

 

 

이에 대해 게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부장은 해당병원은 오래전에 비워진 상태라면서 공습 직후 배우들을 동원했다고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국제적 여론은 러시아의 주장을 조금도 귀담아 듣지 않는 상황이며 오히려 비난의 강도만 높아지고 있을 뿐이다.

 

 

 

 

윤석열 당선인 검경 수사권 재조정 비롯 사법개혁 전망

검찰총장 출신인 윤석열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되면서 다음 정부에서의 사법개혁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보완할 것 윤석열 당선인이 대통령에 취임하면, 먼저

yangthanks.tistory.com

 

이모 대위가 '이모'로 번역된 가짜뉴스

우크라이나의 국제 의용군으로 참전하기 위해 출국한 이근(38) 전 대위가 사망했다는 설이 돌았으나 번역상의 어이없는 오류가 드러나 가짜 뉴스의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키예프 인근 작전 수

yangthanks.tistory.com

 

민주당 지지자들 2번녀 색출 논란

일부 여당 지지 커뮤티티를 중심으로 윤석열 당선인을 투표한 것으로 의심되는 연예인을 색출하는 분위기가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이들은 실명까지 거론하면서 '2번녀'를 찾아내고 있는데 이

yangthanks.tistory.com

 

대만에서 윤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 실검 1위

대만에서 한국의 대통령 선거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도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윤석열 검색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