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박근혜 전 대통령과 7년을 함께한 남색코트

by Hey. L 2022. 3. 24.
반응형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는 남색 코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2021년 12월 특별사면 이후 입원 치료를 받아온 박 전 대통령은 2022년 3월 24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의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할때에도 같은 코트를 착용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남색코트

박 전 대통령은 퇴원 수속을 밟은 뒤 오전 8시 32분쯤 병원 건물을 나섰고 지지자들은 환호하며 박 전 대통령을 환영했다. 박 전 대통령은 '건강상태'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많이 회복됐다. 국민 여러분께 5년 만에 인사를 드리게 됐다. 지난 4개월 동안 헌신적으로 치료에 임해주신 삼성병원 의료진,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한 뒤 준비된 차에 탑승한 뒤 현충원으로 이동했다.

 

 

박근혜
박근혜 전 대통령, 출처 - 연합뉴스

 

 

박 전 대통령의 육성 메시지는 지난 2017년 구속 이후 5년 만이다.

 

이날 박 전 대통령은 짙은 남색 코트에 검은색 바지를 입었고 오른손에는 검은색 가방이 들려있었다. 네티즌들은 '눈에 익은 코트'라고 하면서 박 전 대통령의 검소함을 칭찬했다.

 

 

7년여간 같은 코트 착용

실제로 이 코트는 중요한 자리가 있을 때마다 등장한다. 박 전 대통령은 2015년 11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참석차 프랑스로 출국할 때, 2016년 11월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 환영식 때 이 코트를 입었다.

 

 

박근혜 누르술탄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16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을 환경하는 자리에도 남색 코트를 입었다, 출처 - 연합뉴스

 

 

그리고 2017년에는 이 코트를 더 자주 착용한다. 1월 1일 출입기자단 신년인사회, 1월 23일 국립현충원을 찾아 성묘할 때, 3월 12일 파면 뒤 청와대를 떠나 삼성동 자택으로 돌아갈 때, 3월 21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을 때도 같은 차림이었다.

 

또한 2017년 3월 31일 구속 영장이 발부돼 서울구치소를 갔을 때도 박 전 대통령은 이 코트를 입고 있었다. 그리고 5년 뒤에도 박 전 대통령은 같은 차림으로 국민들 앞에 나타났다.

 

 

반응형

 

 

민주당이 남색코트에 대해 정치적메시지를 거론하기도

이후 2022년 3월 5일 사전투표 당시에 착용했을 때는 민주당 측이 '파란색'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있다는 식의 해석을 내놓기도 했다. 왜냐하면 윤석열 당선인이 검사 시절 박 전 대통령에 대해 45년형을 구형한 바 있기 때문이다.

 

이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는 "별다른 의미를 두고 입은 옷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이 코트를 입고 구치소로 갔고, 따라서 옷 등 물품이 영치돼 있었다. 특별사면되면서 영치된 물품들이 제게 왔다. 제가 당시 옷들을 드라이해서 잘 보관하고 있었다. 그러다 투표장에 가기 위해 신발과 함께 코트를 건네드려 입은것"이라고 설명하며 어떠한 정치적 이면 메시지도 함축되지 않았다고 했다.

 

그리고 2주 뒤, 박 전 대통령은 이 코트를 입고 국민들 앞에 섰다. 퇴원과 국립서울현충원 방문, 대구 사저로 가는 동안 이 코트와 함께 했다.

 

 

 

 

민주당 새 원내대표 친이재명계 박홍근 의원 선출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 박홍근(53, 서울 중랑을) 3선 의원이 선출됐다. 박 원내대표는 5월부터 172석의 거대 야당을 이끌 예정이다. 박홍근 의원이 3차 결선에서 최다 득표로 선출돼 2022년 3

yangthanks.tistory.com

 

박근혜 사저앞 인사말 중 인혁당 관련인물 소주병 투척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 사저 앞에서 인사말을 하려던 중 인민혁명당(이하 인혁당) 피해자라는 사람이 소주병을 투척해서 한 순간 혼란이 빚어졌다. 인혁당에 가입해 달라 티셔츠 입은 남성 소

yangthanks.tistory.com

 

무단출국 해병 극단적인 선택보다는 의미있게 죽겠다

우크라이나의 의용군으로 참전하겠다면서, 휴가 마지막날에 복귀하지 않고 출국했던 해병대 병사가 입국을 거부한 채 행방이 묘연하다. 그가 떠나기 전 남긴 단체 대화창에는 "극단적인 선택을

yangthanks.tistory.com

 

한동훈의 추미애 고발장 6곳 전전

2021년 9월 한동훈(사법연수원 27기) 검사장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하기 전에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하려 했으나, 검찰이 반려했다. 수사기관은 적법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