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이재명 조카 정신감정 결과에도 심신미약 주장

by Hey. L 2021. 12. 8.
반응형

친문 단체인 '깨어있는시민연대당'(이하 깨시연)이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면서 검찰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깨시연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우원식 고발

2021년 12월 8일 깨시연의 이민구 대표는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피고발인 이재명과 우원식은 공직선거법상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고 밝혔다.

 

 

깨시연 이민구 대표
깨시연 이민구 대표, 출처 - 뉴데일리

 

 

국선변호사가 있어도 이재명이 변호한것

이 대표는 "이 후보는 '제 일가 중 한 사람이 과거 데이트폭력 중범죄를 저질렀는데, 그 가족들이 변호사를 선임할 형편이 못돼 일가 중 유일한 변호사인 제가 변론을 맡을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면서 "이는 조카에게 변호사가 없어 자신이 변호했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발언"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또한 "우원식 국회의원도 첫 공판 전에 국선변호사 인선이 취소되어 그 가족들이 변호사 선임할 형편이 못됐다고 두둔했다"고 했다.

 

 

반응형

 

 

정신감정 결과 나와도 심신미약 주장

그러나 이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면서 이 대표는 "확인 결과 이 후보의 조카는 2006년 6월 1일 기소됐고, 6월 7일 국선변호사가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어 "국선 변호사는 6월 21일과 7월 12일 출석했고, 7월 27일에는 정신감정 신청까지 했다"고 하면서 "정신감정 결과는 10월 16일에 나왔고, 이 후보는 정신감정 신청 결과까지 나온 상태에서 '심신미약'을 주장했다"라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그런데 이 후보는 같은 해 10월 30일 변호인으로 선임됐다. 이 후보가 변호사는 선임되자 국선변호사 선정은 자동 취소됐고, 이로써 우 의원의 주장은 완전히 허위라는 것이 증명됐다"라고 주장했다.

 

즉 이미 국선변호사가 있었고, 4개월 이상 국선 변호사가 변호한 상황에서 이 후보가 변호인으로 선임된것이다. 이 후보가 '가정 형편상 자신밖에 변호사가 없어서' 변호했다고 말한 사실이 명백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라는 내용이다.

 

한편 깨시연은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제기하면서 이 후보 구속을 촉구하는 진정서를 검찰에 제출하기도 했다.

 

 

 

 

이재명 교회집사 사칭 논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0여 년 전부터 성남의 대형교회는 분당우리교회의 '집사'이자, 성도라고 한 것이 거짓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집사는 맞지만 정식 집사는 아닙니다 2021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에 대한 열린공감TV의 두둔과 가세연과 김용호의 공격

친민주당 성향의 열린공감TV와 대표적 우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와 '연예부장 김요호'가 이재명 후보를 두고 날 선 공격과 반박을 하고 있다. 현재 주요 이슈는 이재명 후보의 '

yangthanks.tistory.com

 

친문단체 변호사비 20억이라며 이재명 지사 고발

친(親) 문재인 성향의 단체가 이재명 지사의 변호사비 지불이 허위라며 검찰에 고발했다. 친문단체가 이재명 지사를 변호사비 관련으로 고발 2021년 10월 7일 오후,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연)'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