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방역패스는 접종강요라며 의사들 1023명 집단소송

by Hey. L 2022. 1. 2.
반응형

 

 

의사들을 포함한 1023명이 정부의 코로나 방역패스에 반대하는 소송을 냈다.

 

 

1023명 백신패스 행정처분 취소 소송

2021년 12월 31일 조두형 영남대 의대 교수를 비롯하여 종교인, 일반 시민 등 1023명이 보건복지부 장관·질병관리청장·서울특별시장을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방역패스 행정처분의 취소'를 요구하는 소송 및 집행 정지 신청을 냈다. 소송 대리는 도태우, 윤용진 변호사이다.

 

 

방역패스
방역패스 안내문이 붙어있는 학원가, 출처 - 연합뉴스

 

 

이들은 "정부가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 식당, 카페, 학생 등 사회 생활 시설 전반의 이용에 심대한 제약을 가하는 방식으로 '사실상 백신의 접종을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공익에 비해 국민 불이익이 현저히 크다

또한 "임상시험도 제대로 거치지 않은 코로나 19백신의 접종을 사실상 강요해 수많은 중증환자 및 사망자를 양산하고 있다"면서 백신패스의 부당함을 강조했다.

 

이어 "정부가 합리적 이유없이 백신 미접종자들을 차별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국민으로서의 기본 권리를 과도하게 침해하고 있다"면서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공익에 비해 국민이 입는 불이익이 현저하게 큰 것이 분명하므로 방역패스 처분은 재량권을 일탈·남용한 것으로 위법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응형

 

 

청소년 접종 강제 중단요구

이들은 소송을 내면서 잠정 처분 성격의 '집행정지'도 함께 신청했는데 특히 청소년 백신 패스 등 청소년에 대해 접종을 강제하는 조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스웨덴, 일본, 대만, 미국 플로리다 주처럼 과도한 정부통제 대신 먼저 무증상, 경증으로 지나가는 환자들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게 해 집단 면역을 유도하고 중증 환자는 정립된 코로나 치료 가이드라인에 따라 집중 치료해야 한다"고 했다.

 

 

 

 

가세연 강용석 송영길 포함4인 3억 청구 고발예정

2021년 1월 2일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송영길 민주당 대표, 윤호중·신현영·김형주 민주당 의원을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가세연

yangthanks.tistory.com

 

설 전후 이재명에게 대장동급 핵폭탄 터질가능성 있어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설 전후로 대장동급의 핵폭탄 2~3개 더 터져 나옴"이라고 명시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교체설이 현실화될 수 있음을 내다봤다. 이재명 후보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장남 이동호의 온라인상 음담패설 정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장남인 동호 씨가 도박과 성매매 의혹에 이어, 온라인 상에서 최근 12월 중순까지 한 음담패설과 여성의 사진에 대한 저급한 언어로 평가한 글이 '가로세로연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