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심리학자 이수정이 본 윤석열은 눈치가 없다?

by Hey. L 2022. 1. 5.
반응형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의 전면 개편으로 인해 공동선대위원장직에서 내려온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야기 하던 중 윤석열 후보에 대한 평가내용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수정 교수의 윤석열 평가

2022년 1월 3일 방송된 MBN '판도라'에는 이수정 교수의 출연분이 방송되었다.

 

 

이수정 교수 인터뷰
이수정 교수의 인터뷰, 출처 - 판도라 캡쳐

 

 

타협 잘 못하고 눈치

거기에서 이수정 교수는 '심리학자로서 보는 윤 후보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일단 굉장히 (체격이) 크다. 그리고 내가 그분을 잘 알진 못하지만, 기사에 나온 내용을 참고하자면 타협을 잘 못하고 눈치가 없다"면서 "적당히 했으면 이렇게 안됐을 수도 있는데, 적당히 못하다 보니까 어찌어찌 흘러와서 대통령 후보까지 된 것 같다"라고 답했다.

 

 

 

앞서 2021년 12월 1일 YTN 라디오에 출연했을때는 윤 후보에 대해 "굉장히 정의롭게 살아오신 분은 맞다.(내가 보기에) 이 분이 희망이 있다"라고 했었다.

 

 

반응형

 

 

윤석열의 정의로움이 문정부가 그를 세운 이유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위의 발언에 대해 "어떤 부분에서 윤 후보가 정의롭다고 느꼈나"라고 질문하자 이 교수는 옆에 앉아있던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가르키며 "이쪽에 계신 분을 감옥소에 보낼 뻔한 모습들이 국민에겐 굉장히 인상적이었을 것이다. 각인 됐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 정의로움 때문에 문재인 정부에서 선택한 검찰총장이 아니었나"라고 덧붙였다.

 

또 이준석 대표가 이수정 교수의 윤캠프 영입에 대해 강경하게 반대했었는데 이후 '이준석 대표와 사이가 나쁘지 않은가 '라는 식의 발언에 이 교수는 "아니다"라며 부인했다. 그러면서도 갈등이 있다는 사실은 인정하며 현재는 '낙엽으로 덮어 놓은 상태"라고 했다.

이는 각자가 대변하는 그룹들이 달라 발생하는 갈등을 덮었다는 의미라며 이 교수가 부연했다.

 

 

 

 

이준석 보호에 나선 홍준표와 그에 반하는 가세연의 노력

현재 국민의힘 내부에서 일어나고 있는 당대표 사퇴압박 여론과 관련하여 홍준표 의원이 이준석 당대표를 두둔하는 발언을 해 화제가 되고 있다. 또 이와 동시에 가로세로연구소가 이준석 당대

yangthanks.tistory.com

 

윤석열 선대위 해산발표와 김종인과의 결별 예고?

이틀째 공식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칩거하며 장고에 들어간 윤석열 국민의힘 대표가 2022년 1월 5일 오전 11시에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앞으로 구성될 선거대책본부에 대해 발표할

yangthanks.tistory.com

 

손학규에 단련되었다던 이준석 오히려 그를 닮아가

국민의힘 당 내외부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대표직 사퇴를 압박하는 분위기가 갈수록 가중되고 있다.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나 황교안 전 대표 등이 최근 자신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장

yangthanks.tistory.com

 

김형오 전 국회의장 이준석에 젊은 꼰대라며 쓴소리

보수진영의 원로 정치인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당내 불협화음의 귀책사유 이준석에 있는 건 사실 김 전 의장은 2022년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