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훈련하지 않는 군대는 존재 의미없다는 이종섭 국방장관 후보

by Hey. L 2022. 4. 12.
반응형

 

 

윤석열 정부의 첫 국방부 장관 후보자인 이종섭(62) 전 합참 차장(예비역 중장)은 2022년 4월 11일 "훈련은 군의 기본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라면서 "훈련을 하지 않는 군대는 존재 의미가 없다"라고 했다.

 

 

한미연합훈련 정상화하겠다는 의도

이 후보자는 장관 후보자 지명 하루만인 이날 서울 용산구 국방컨벤션 후보자 사무실에 첫 출근하며 이같이 말했다. 문재인 정부 5년간 대북 협력 명분으로 축소되거나 취소되는 일이 반복되면서 유명무실화된 한미연합훈련을 정상화하겠다는 의도를 읽힌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이종섭 국방부 장관 후보자, 출처 - 국방부

 

 

이 후보자는 "군이 기본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줘야 한다"면서 "(한미연합훈련 복원은) 그런 차원에서 이해하시면 될 것 같다"고 했다. 그는 대북 억지력 강화 차원에서 미국 전략자산 전개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북한이 어떤 도발 또는 위협을 해 올 것인지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계속 그렇게 하지 않는데 우리가 먼저 그렇게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북한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우리도 그에 상응해 추가적 위협을 억제하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다고 본다"고 했다.

 

 

반응형

 

 

국방 정책의 최우선 과제는 군심을 한 방향으로 모으는 것

그는 전날 서울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윤 당선인 내각 인선 발표 뒤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국방 정책의 최우선 과제에 대해 '군심을 한 방향으로 모으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는데, 이 부분과 관련해서는 "야전부대 장병이 가치관이나 정신세계에 있어 중심을 잘 잡지 못하고 있지 않느냐 하는 것이 일반적 평가"라면서 "장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바로 갖도록 만들어주는 게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간부들 입장에서 보면 어떤 여러 가지 보직이나 진급이나 이런 문제에 있어서 생각들이 다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는 것 같다"면서 "간부들도 오직 일만 잘하고, 능력만 있으면 진급을 할 수 있다는 그런 여건과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본다"고 했다.

 

이 후보자는 예비역 육군 중장(육사 40기)으로, 인수위 외교안보분과 위원을 맡고 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방부 정책기획차장으로 한미안보협의회(SCM) 등 한미동맹 관련 주요 정책에 깊이 관여했으며, 박근혜 정부 때 중장으로 승진해 군단장을 맡았고, 문재인 정부에서도 합동참모회의 2인자인 합참 차장을 지냈다.

 

 

 

 

국민의힘 서울 오세훈, 부산 박형준, 경북 이철우 공천확정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형준 부산시장, 이철우 경북지사가 국민의힘 6월 1일 지방선거 후보로 확정되었다. 오세훈 박형준 이철우 6월1일 지방선거 공천 확정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022년 4월

yangthanks.tistory.com

 

윤석열 당선인 공약대로 국민들 만 나이로 통일 예정

'만 나이'와 '연 나이' 그리고 '한국식 나이'등으로 계산법이 달라 혼란이 많았던 한국의 나이 계산법이 앞으로 '만 나이'로 통일이 될 전망이다. '만 나이'는 출생일 기준으로 '0살'에서 시작해서

yangthanks.tistory.com

 

대장동 1타강사 원희룡 국토부 장관 후보자로 발탁

원희룡 전 지사는 제주도지사에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그리고 이재명 민주당 전 대선후보를 잡는 대장동 1타강사라는 별명을 거쳐 최근에는 윤석열 정부에서 국토부 장관 후보자로 발

yangthanks.tistory.com

 

조민 입학취소에 조국, 윤석열 향해 '만족하시냐'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 씨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의 입학 취소에 이어 고려대 입학 취소까지 결정되자 이와 관련해 윤석열 당선인에게 "이제 만족하시냐"라고 물어 화제가 되고 있다.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