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김건희 비하 노래 안치환의 불법 건축물 논란

by Hey. L 2022. 2. 16.
반응형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의 외모를 겨냥한 가사를 이용한 음원을 발표해 논란이 되었던 가수 안치환 씨가 불법 건축물을 만들었다가 구청에 적발되었다고 해서 논란이다.

 

 

구청측 시정요구에도 1년째 불응하며 불법건축물 사용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빨갱이', '오월의 노래', '광야에서' 등의 노래로 유명한 민중가수 안치환 씨가 서울 마포구 연남동 소재의 본인 소유 건물 주차장에 불법 건축물을 만들었다가 구청에 적발됐다. 구청 측의 시정 요구에도 안씨는 1년째 불응하며 불법 건축물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문제가 되고있는 안치환건물
문제가 되고있는 가수 안치환의 건물, 출처 - 조선일보

 

 

안씨는 2016년에 아내와 20대 자녀 등 공동 명의로 연남동 3개 필지를 사들여서 건물 4개를 세웠다. 

 

인근 연남동 주민 A씨는 해당 건에 대해 한 언론사에 제보 메일을 보냈다. 안씨가 본인 소유 땅에 불법 건축물을 세우고 소음을 일으키는 등 이웃에 불편을 끼쳐 구청에 신고했지만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고 있다고 했다.

 

 

건물지하 무허가 공연장과 주차장 뒤편에 불법 건축물까지

A씨에 따르면 "동네 주민들은 안치환 씨의 건물로 인해서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조용한 주택가에 거대한 건물을 올려 불법 주차, 쓰레기 발생, 소음 등의 생활피해는 물론이고 건물 지하에 무허가로 공연장을 설치하고 주차장 뒤편에 불법 건축물까지 지은 상황"이라고 했다.

 

 

안치환
가수 안치환, 출처 - 뉴시스

 

 

또한 "주민들이 마포구청 건축과와 안전과에 수차례 민원을 제기했고, 구청 측에서도 불법건축물임을 확인해 시정 공문을 발송했으나 안치환 씨 측에서 묵묵부답이라 손을 쓸 수 없다고 한다"면서 "건물을 짓는 과정에서도 주민들과 잦은 마찰이 있었고, 공연장을 짓지 않겠다고 거짓말한 뒤 몰래 지었다. 구청은 힘이 없는 건지, 아니면 유명 가수이기 때문에 봐주는 건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불의에 맞서는 민중가수? 막무가내 기득권 자본가!

그러면서 "안치환씨는 민중가수라고 스스로를 소개하며 무슨 불의에 맞선다는 둥 얘기하지만 실상 우리 주민들이 보기엔 너무나 폭력적이고 막무가내인 기득권 자본가에 불과하다"라고 주장했다.

 

한 언론사의 부동산등기부등본과 지방자치단체, 현장 취재 등의 취재 결과 '불법건축물과 무허가 공연장'에 대한 A씨의 주장은 대체로 사실이라고 한다. 

 

 

반응형

 

 

실제로 불법건축물로 구청에 적발됐고, 1년째 불법 기록은 지워지지 않고 있다. 마포구청 측은 "불법 건축물과 관련해서는 민원인에게 답변한 내용 그대로"라면서 "신축 초기에 불법 건축물 지적을 받고 한차례 철거했다가 다시 만든 뒤에는 철거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또한 "건물 내에 미등록 공연장이 있는 것도 사실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안치환 씨는 2016년 4월 부인과 공동명의로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건물을 매입가 52억5000만원에 사들였다. 이 건물에는 B은행이 설정한 채권최고액 51억원이 걸려있다. 1 금융권이 통상 대출금의 120%를 담보로 잡는 점을 감안하면, 안씨는 약 40억원 대출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안씨는 이 땅에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 신축 건물 2개 동을 올렸다. 불법 건축물은 1층 옥외 주차장에 세워졌다. 4평 남짓한 창고처럼 보이는 건축물이다.

 

 

안치환씨가 아내와 두 자녀와 공동명의로 가진 건물
안치환씨가 아내와 두 자녀와 공동명의로 가진 건물, 출처 - 조선일보

 

 

그는 논란의 건물을 산지 1개월만에 연남동에 또 다른 건물 2동을 사들이고 리모델링을 했다. 대지 82평에 지어진 3층 건물이고 매입가는 24억2000만원이었다. 이 건물의 명의는 본인과 아내, 두 자녀 공동 명의이다. 그리고 매입 당시의 두 자녀는 각각 21세와 24세였다.

 

현지 부동산 업계와 실거래가 등을 종합하면 안씨가 52억5000만원에 산 토지(건물 2개)는 50억원 정도로 올랐고 합산 시세 차익은 100억원에 육박한다.

 

 

 

 

윤석열, 안치환 신곡 관련 아내에 미안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022년 2월 14일 가수 안치환의 신곡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이 부인 김건희 씨를 비하한다는 논란과 관련해서 "위대한 뮤지션(마이클잭슨)을 저급한 공세에 소환

yangthanks.tistory.com

 

마이클 잭슨 닮은 여인, 안치환의 김건희 비하 신곡 논란

가수 안치환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외모를 저격하는 가사를 넣은 신곡을 발표해 논란이다.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2022년 2월 12월 안치환이 새 디지털 싱글 '마이클

yangthanks.tistory.com

 

안철수 국민의당 유세버스 사망사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공식적인 선거운동을 한 첫날인 2022년 2월 15일에 유세 버스에서 기사와 당원 등 2명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안 후보는 즉시 선거운동을 전

yangthanks.tistory.com

 

윤석열 밀짚인형 장본인 공개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두고 밀짚인형을 만들어 무속신앙적 행위를 한 장본인을 공개했다. 무속 비난을 할거면 이정도 돼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