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건사고

대장동 그분으로 지목된 조재연 '나는 그분아니다'

by Hey. L 2022. 2. 23.
반응형

 

 

3월 9일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온 상태에서 '대장동 특혜'의혹과 관련하여 김만배 씨와 정영학 회계사의 녹취록에 등장하는 '그분'을 둘러싼 진위 공방이 다시 격화되고 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그분'이 조재연 대법관이라고 주장하자 조 대법관이 기자회견을 가지며 반박 입장을 낸 것이다.

 

 

이재명, 대장동 그분은 조재연 대법관?

이재명 후보는 2022년 2월 23일 MBC 라디오에 출연해서 "그분이 전혀 다른 현직 대법관이란 게 확실히 드러나서 제가 문제 삼았고 (윤 후보가) 당황하셨던 것같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조재연
조재연 대법관, 출처 - 뉴스1 (황기선 기자)

 

 

이 후보는 21일에 있었던 TV토론에서 "그분이 조재연 대법관이라는 게 확인돼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 윤 후보는 사과할 생각이 없느냐"고 말하며 조 대법관 실명을 언급했다.

 

 

조재연 대법관 헌정사상 처음 기자회견열어 반박

조 대법관은 이러한 민주당의 공개적인 실명거론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어 김만배 씨와 인연이 없고 녹취록의 내용과도 자신이 무관함을 주장했다. 현직 대법관의 신분으로 기자회견을 여는 것은 헌정 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조 대법관은 2021년 2월 4일의 녹취록에서 김만배 씨가 50억원 상당의 빌라를 제공할 했다는 그분으로 언급된바 있다.

거기에서 김씨는 정 회계사에게 "저분은 재판에서 처장을 했었고, 처장이 재판부에 넣는 게 없거든, 그분이 다해서 내가 원래 50억을 만들어서 빌라를 사드리겠다"고 하는 부분이 있다.

 

당시 법원행정처장은 조재연 대법관이고, 2019년 1월 ~ 2021년 5월까지 행정처장을 맡았다. 이 같은 녹취록 내용은 2021년 10월 정치권 일부에 공개됐고 김씨가 조 대법관의 딸에게 판교 타운하우스를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었다. 그러나 조 대법관은 "딸이 셋이 있는데 그 집에 아무도 살지 않았고 해당 내용은 사실이 전혀 아니다"라고 했다.

 

 

반응형

 

 

국민의힘, 대장동 그분은 여전히 이재명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이러한 주장에 대해 "전혀 다른 맥락에서 나온 '그분' 단어를 가지고 조 대법관을 거론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대변인은 "대장동의 몸통인 그분은 여전히 이 후보"이며 "김씨 일당의 말 몇 마디를 가지고 그분의 정체를 비켜갈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하여 숨진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1처장의 유가족은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와 고인의 관계를 뒷받침하는 추가 증거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왜 이재명 후보는 아버지(고 김문기 씨)를 모른다고 하는지 모르겠다"며 울분을 통했다.

 

 

 

 

송영길 민주당대표 윤석열 룸살롱 언급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게 '룸살롱'을 언급하며 공격하자, 국민의힘 측은 "돼지 눈에 돼지만 보인다"고 반격했다. 송대표 눈에는 모두 다 자기같은줄 아나보

yangthanks.tistory.com

 

건대구가 무속상징? 어이없는 민주당 공격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최근 거제 지역 유세 중 대형 건대구를 높이 들고 찍은 사진을 두고 민주당 일각에서 무속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국민의힘 측을 비롯한 선물한 당사자까지 반박하여 화

yangthanks.tistory.com

 

법카 초밥등 이재명 저격 단어 현수막 허락한 선관위

이번 대통령 선거 운동 과정에서 민주당 측이 요청한 '살아있는 소의 가죽을 벗기는 세력들에 나라를 맡기시겠습니까'라는 문구 사용과, 국민의힘이 요청한 '법카로 산 초밥 10인분, 소고기는 누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이 토론중 언급한 '윤석열 죽어'는 악마의 편집

국민의힘 선대본 법률지원단장 유상범 의원과 공보단장 김은혜 의원은 2022년 2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토론 중 언급했던 김만배 녹취록 일부가 '악의적으로 왜곡'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