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민주당 김건희 샤갈전 관련 허위사실 유포

by Hey. L 2022. 3. 3.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3월 2일 서울시립미술관 답변을 통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2010년 '색채의 마술사, 샤갈전' 참여 허위 이력 의혹을 제기했다.

 

 

샤갈전은 코바나컨텐츠 주최가 아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현안대응태스크포스(TF)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2010년 '샤갈전'이 서울시립미술관 답변을 통해 해당 전시는 코바나컨텐츠 주최가 아니며, 코바나와 계약한 내용이 없음을 확인했다"라고 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현안대응태스크포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현안대응태스크포스, 출처 - Metro

 

 

그러면서 "윤석열 후보가 (2019년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서면답변으로 제출한 배우자 김건희 씨의 회사 코바나컨텐츠 주요 전시회 개최 내역 중 까르띠에 · 반 고흐 · 앤디 워홀 전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 허위를 확인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시립미술관 측은 샤갈전의 주최 · 후원 · 협찬사에 코바나컨텐츠가 없음을 확인하며 '샤갈전에 대해 서울시립미술관이 코바나컨텐츠라는 회사와 계약한 내용은 없음'이라고 답변했다"라고 민주당 TF는 덧붙였다.

 

 

김건희는 알맹이없는 사과라도 재탕하라?

TF 단장인 김승원 의원은 "코바나컨텐츠의 해당 전시 주최, 주관, 제작 · 투자 여부에 대한 실제 전시가 열린 기관의 공식 답변을 확인한 것"이라며 "그럼에도 국민의힘은 포스터 · 팸플릿 · 입장표에 회사명이 들어가 있으니 제작 · 투자가 맞고, 개최가 맞다며 공신력 있는 답변까지 무시하는 억지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지금이라도 '잘보이려고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돌이켜보니 너무나도 부끄러운 일이다'라는 허위 이력 논란 당시 김건희 씨의 알맹이 없는 사과라도 재탕하기 바란다"라고 했다.

 

 

반응형

 

 

코바나컨텐츠와 한국일보가 협약체결 후 한 전시

그러나 국민의힘 측은 즉각 민주당측의 주장이 사실관계가 다른 네거티브 공세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가 발표한 성명에서 "'샤갈전'은 코바나컨텐츠가 한국일보와 협약을 체결해 제작 · 투자사로 들어간 전시"라면서 당시 코바나 컨텐츠가 '제작 · 투자사'라는 것이 명시된 팸플릿 등을 공개했다.

 

 

샤갈전
샤갈전 팸플릿, 출처 - 국민의힘 (뉴데일리)

 

 

선대본부는 "민주당은 공동주최인 서울시립미술관에만 코바나컨텐츠와 계약한 사실이 있는지 문의했다"면서 "또 다른 공동주최인 한국일보에는 문의조차 하지 않고 다짜고짜 허위 이력이라고 하는 경우가 어디 있느냐"라고 질타했다.

 

이어 "제작 · 투자에 관여하지 않은 회사 이름을 팸플릿에 그냥 넣어 주는 경우는 없다"면서 "민주당은 인터넷에 있는 팸플릿 사진도 확인하지 않고 허위 네거티브 보도자료를 뿌렸다. 공당으로서 부끄러운 줄 알라"고 질타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 측은 "명백한 물증이 발견된 허위 네거티브이므로 즉시 형사고발하겠다"라고 했다. 

 

 

 

 

나라살리기 천만 의병단 윤석열 지지선언

2022년 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발대식을 열고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하자"는 '구국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나라살리기 1000만 의병단'(이하 '의병단', 단장 윤경숙)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

yangthanks.tistory.com

 

윤석열 지능 비하 유시민 결국 고발당해

지상파 방송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지능 등을 비교하며 특정 후보를 비하발언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허위사실 공표혐의 등으로 고발을

yangthanks.tistory.com

 

친문정당 깨시연의 윤석열 지지선언

친문 정당으로 알려진 '깨어있는시민연대당'(이하 깨시연)이 주최하는 '윤석열 지지선언 집회'가 2022년 3월 1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열렸다. 이곳은 2019년도에 '

yangthanks.tistory.com

 

안철수, 윤석열과 만날 용의있다 돌연 입장바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2022년 3월 1일에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만날 용의가 있음을 돌연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윤 후보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했다면서 '이미 늦었다'는 식의 입장을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