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민주당 출신 26인 윤석열 지지 선언

by Hey. L 2022. 1. 27.
반응형

 

 

2022년 1월 27일 민주당 출신의 정치인 26인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선언했다. 3월 9일 대선을 40여일 남긴 상태에서 탈 민주화 행보들이 이어지고 있다.

 

 

소위 진보진영에서 정치했던 사람들

홍기훈, 유재규, 김성호 전 의원 등이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오랫동안 소위 진보진영이라고 하는 민주당, 국민의당, 민주평화당 등에서 정치활동을 했던 사람들"이라고 하면서 "윤석열 후보를 대통령 만드는데 힘을 모으는 영입 행렬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알렸다.

 

 

민주당 출신 정치인26인 윤석열 지지
민주당 출신 정치인 26인 윤석열 지지선언, 출처 - 국민의힘 정권교체행동위원회(뉴데일리)

 

 

잠시나마 이런세력과 함께했음이 부끄러울정도

이들은 "그동안 우리는 김대중 대통령의 남북 교류협력과 동서화합 정책, 노무현 대통령의 탈권위와 지방분권 정치에 뜻을 함께했었던 사람들"이라며 "민주정부라고 자처하는 문재인 정부는 무능력 및 위선과 극단으로 치닫는 양극화, 남북문제, 경제위기, 청년실업 등으로 국민생활을 피폐하게 만들었으며 위선적인 내로남불 정권으로 바뀌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잠시나마 이러한 세력과 함께했음이 부끄러울 정도로 나라를 엉망으로 망가뜨렸다"며 "정권 연장은 시대의 죄악으로,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일은 결단코 저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응형

 

 

지금의 시대정신은 단연코 정권교체

이들은 이어 "지금의 시대정신은 단연코 정권교체"라면서 "지역·계층·이념으로 갈라치기하는 정권 연장을 강력하게 거부하며 윤석열 후보와 함께 정의롭고 공정한 세상을 만드는 데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윤 후보를 지지하는 명단에 오른 인사들은 아래와 같다.

 

▲홍기훈 전 민주당의원, ▲유재규 전 민주당의원,  ▲김성호 전 민주당의원, ▲민연식 전 서울시의회 부의장, ▲양혜령 전 광주광역시의원, ▲최남열 전 전북도교육위원장, ▲남만진 전 강원도의원, ▲윤만환 전 민주당 성북구의회 의장, ▲황춘하 전 민주당 서대문구의회 의장, ▲조동수 전 민주당 인천 계양구의회 의장, ▲윤동규 전 민주당 영등포구의원, ▲노동곤 전 민주당 천안시의원, ▲김난영 전 민주당 군산시의원, ▲김미영 전 노원구의원, ▲김종구 전 민주평화당 최고위원, ▲박채순 전 민주평화당 경기도당위원장, ▲한인수 전 민주평화당 관악갑 지역위원장, ▲김기완 전 민주평화당 아산갑 지역위원장, ▲조형기 전 민주평화당 동대문을 지역위원장, ▲배준현 전 국민의당 부산시당위원장, ▲변지량 전 국민의당 춘천시당위원장, ▲이행자 전 국민의당 관악을 지역위원장, ▲손동호 전 국민의당 도봉을 지역위원장, ▲김남현 전 국민의당 파주갑 지역위원장, ▲김준명 전 국민의당 중랑갑 지역위원장, ▲정수창 전 국민의당 청주 흥덕구 지역위원장 등이다.

 

과거 친민주당 측이었던 인사들이 문정부에 대한 실망과 '이재명의 민주당'에 동의하지 않으면서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는 세력으로 바뀌고 있다. 이는 5년간 정권을 내어주는 동안, 민주당을 더욱 단단하게 정비한 후 다시 정권창출에 힘을 쏟는 것이 현재의 민주당 색을 바꾸는데 더 낫다는 판단에서 인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허구의 신화' 새로운 이재명책 등장

국민의힘 원희룡 선대본부 정책본부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새로운 '이재명' 책을 소개했다. 장영하 변호사의 '굿바이 이재명'이 베스트셀러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이재명' 분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장남 일병때 사라져 상병때 돌아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장남 동호씨가 2014년 군 복무 당시에 군 인사명령 없이 성남의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014년 당시 성남시장은 이재명 후보였고 동호씨는

yangthanks.tistory.com

 

'사노라면' 직접불러 공유하며 사직한 박하영 검사

박하영(48, 사법연수원 31기) 성남지청 차장검사가 2022년 1월 25일에 돌연 사직의 글을 공개했다. 그런데 글과 함께 직접 부른 '사노라면'이라는 음원을 공유해 사직에 대한 묘한 여운을 남겨 화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