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민주당, 후임 원내대표 교황뽑듯이 하겠다?

by Hey. L 2022. 3. 11.
반응형

 

 

더불어민주당은 2022년 3월 13일까지 비상대책위원회 인선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그리고 후임 원내대표는 선거가 아닌 교황 선출 방식(콘클라베 식)으로 뽑기로 했다고 전했다.

 

 

민주당 원내대표는 교황선출방식으로 

윤호중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진행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가능하다면 이번 일요일까지 (비대위) 구성을 마치고 다음 월요일에는 비대위가 완전체로 활동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비대위 체제는 6월 지방선거 이후까지 가는 것으로 결정됐다"라고 했다.

 

 

윤호중
윤호중 비대위원장, 출처 - 한겨레 (김경호 선임기자)

 

 

또 "3월 25일 전에 원내대표를 선출하기로 했다"면서 "원내대표 선출 시에 과거처럼 입후보보다는 교황 선출 방식을 도입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라고 했다.

 

 

교황선출방식은 과반나올때까지 원하는 후보 선출

'교황 선출 방식'에 대해서는 "입후보가 아니라 172명 의원이 자기가 원하는 원내대표 후보를 써서, 과반이 나올 때까지 계속 숫자를 줄여나가는 것"이라면서 "그 절차를 어떻게 할지는... (정확하게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반응형

 

 

이어 "입후보를 하게 되면, 선거운동 과정에서 의원들 편이 나누어질 수도 있고 과대 경쟁이 벌어질 수 있다"면서 "지금 우리가 선거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자는 모습과 괴리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윤호중 위원장은 아울러 "다음 주 까지 우리 당은 감사와 반성의 주간을 갖기로 했다"면서 "지지한 분들에게 감사하고, 지지 안하신 회초리를 든 분들에게는 저희들이 반성하고 잘 새겨서 좋은 민주당이 되겠다고 하는 것을 알리는 기간을 갖기로 결정했다"라고 했다.

 

 

 

 

윤석열 당선인, 비서실 총괄보좌관에 이철규 의원 임명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국민의힘 이철규 의원을 '비서실 총괄보좌역'에 임명했다. 이 의원 외에도 정희용, 박수영, 이용 의원도 당선인의 비서실에 합류할 예정이다. 비서실 소속 총괄보좌역

yangthanks.tistory.com

 

부산대 조민 입학취소 청문 끝 그러나 아직 알수없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장녀 조민 씨에 대한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이하 의전원)의 입학 취소 예비행정처분의 청문 절차가 모두 끝이 났다는 소식이다. 청문서 검토 후 대학내 심의절차 거친

yangthanks.tistory.com

 

12살차이 윤석열 김건희 부부의 러브스토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62)과 배우자인 김건희 (50) 여사가 다정하게 찍은 과거 사진이 한 방송 채널에서 공개되었다. 사진 속에는 김건희 씨가 윤석열 당선인의 목에 팔을 두르며 살짝 기대고 있

yangthanks.tistory.com

 

김건희 여사, 영부인보다는 대통령 배우자라 불러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아내인 김건희 여사의 향후 행보에도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다. 역대 영부인 사상 첫 '일하는 여성' 김건희 여사는 역대 영부인 가운데 처음으로 '일하는 여성'으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