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안철수 유튜브 라이브로 단일화 협박설은 가짜뉴스

by Hey. L 2022. 3. 5.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단일화를 선언하고 대선후보 자리를 사퇴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거듭되는 단일화에 대한 실망의 표현에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비판의 말씀 제대로 마음에 새기겠다

안 대표는 2022년 3월 3일에 단일화를 발표한 이후 첫 일정으로 4일에 해당 사과방송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했다. '안철수 소통 라이브' 방송에서 그는 "해외에서 그 먼 길을 찾아 저에게 투표해주셨던 분들, 제 딸도 해외에서 제게 투표를 했었다. 돌아가신 손평오 위원장님께 제가 모자란 탓에 보답을 못 해드린 것 같다"고 했다.

 

국민의당 논산 · 계룡 · 금산 선거대책위원장이었던 고 손평오 위원장은 최근에 있었던 유세버스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로 돌아가신 분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라이브방송 화면, 출처 - 안철수 소통 라이브

 

 

안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개했던 자필 편지를 읽었다. 거기에서 그는 "손편지를 사실 오전 내내 썼다. 거의 열몇 장 정도 쓰고 찢어버리고, 그래서 오전 내내 써서 점심 조금 지나서 올린 편지지만 그 편지가 부족하다고 말씀해주셨다"면서 "제 부족함 탓"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라이브 댓글 창에 올라온 댓글들을 직접 읽던 중 유세버스 사망 사고와 관련한 댓글을 언급하면서 "'일찍 사퇴했으면 고인이 차라리 살았겠지'라는 말씀이 제 가슴을 찌른다"라고 했다.

 

안 대표는 "'은퇴하라'는 분도 계시고 '누굴 찍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정계 은퇴하라', '너무 실망이 크다', '10년을 지지했는데 단일화 때 너무 속상했다', '똑같은 기득권 정치세력들'이라고 하셨다"면서 "비판의 말씀들을 제대로 마음에 새기겠다"라고 했다.

 

 

반응형

 

 

협박당한것 아닌가라는 말은 전부 가짜뉴스

그는 또한 "'진짜 협박당한 것 아닌가'라는 분도 있는데 그런 말은 전부 가짜뉴스라는 말을 드린다. 제가 협박당할 일이 어디 있겠나"라면서 "지난 10년간 양당에서 공격받았는데 새로 나올 게 뭐가 있겠나"라고 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정치인의 말을 믿으면 안되는건데, 내가 왜 믿었나. 후회된다' 라는 말씀이 제일 가슴이 아팠고 제 가슴을 찔렀다"면서 "제가 부족해서 선거 1주일을 앞두고도 많은 분들을 설득시키지 못했던 것 같다. 오히려 정권교체 자체의 열망이 훨씬 컸던 것 같다. 그 한계를 뛰어넘지 못한 게 제가 부족한 탓"이라고 했다.

 

안 대표는 "어떤 정당이든 사회적 약자, 고통받는 분들을 따뜻하게 품어 안지 않는 정치세력은 국민 선택을 받지 못할 것이다. 제가 정치를 계속한다면 그 일을 제일 중심에 두고 여전히 하겠다"고 했다.

 

 

국민 통합하는 일에 앞장서겠다

그러면서 "5년간 국민이 분열된 상태로 우리나라가 가면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 저는 부족합니다만 제 모든 것을 바쳐서 어떻게든 국민을 통합시키는 일에 저는 앞장서려 한다"고 했다.

 

 

윤석열 안철수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대표, 출처 - 미디어펜

 

 

한편 우파 성향의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와 '김용호 연예부장'은 후보가 단일화되기 며칠 전 안철수 후보에 대한 폭로를 예고한 바 있었다. 이들은 대선후보 검증 차원에서라고 자신들이 가진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했다.

 

 

 

 

타임지 이재명 자수성가 언급 인터뷰

미국의 유명 시사주간지인 '타임'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타임 인터넷판 이재명 후보 소개 2022년 3월 4일 타임 인터넷판에서는 '자신의 어린 시절이 나라를

yangthanks.tistory.com

 

국회의원 연임제한공약 이재명 공약집에서 빠져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의 혁신 1호'로 공론화했던 '국회의원 연임 제한'이 이재명 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대선 공약집에서 빠진 것이 드러나 논란이다. 이재명의 혁신1호이자 김동연과 단일화때

yangthanks.tistory.com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전략팀 40명 윤석열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SNS(소셜미디어) 조직 디지털전략팀 40명이 돌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적게는 몇년 많게는 수십년 민주당을 위해 활동했다 2022년 3월 4일 오후

yangthanks.tistory.com

 

가세연, 민주당측 인사 2인의 베트남 성접대 의혹제기

우파 성향의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민주당 인사들의 베트남 접대와 특히 이 가운데 2인은 성접대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민주당 주요인사의 베트남 성접대 정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