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 잠정타결!

by Hey. L 2022. 3. 3.
반응형

 

 

우여곡절 끝에 야권 후보가 단일화 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의 후보 단일화가 2022년 3월 3일 잠정 타결됐다.

 

 

드디어 후보 단일화, 함께 유세할수도

안철수 후보가 후보직에서 사퇴해 윤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는 방식으로 어떠한 국민경선도 없이 후보 단일화가 이뤄질 전망이다. 야권의 한 관계자는 "두 후보가 3일 오전 8시쯤 함께 단일화 합의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하면서 "두 사람이 당일 윤 후보의 유세를 함께 진행할 가능성도 있다"고 귀띔했다.

 

 

윤석열 안철수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가 악수를 나누는 장면, 출처 - 미디어펜

 

 

양 후보 측은 이날 새벽까지 단일화 합의문을 조율한 것으로 알려진다.

 

 

토론회 전 윤후보가 만남요청 다음날 새벽까지 대화

단일화가 잠정 타결된 배경에는 두 후보의 전격 회동으로 인한 것인데, 두 사람은 2일 밤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토론을 마친 뒤, 서울 강남의 모처로 자리를 옮겨 단일화와 관련하여 담판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

 

두 후보는 3일 새벽까지 대화를 나눴고 이 만남은 2일 토론 전에 윤석열 후보가 안철수 후보에게 따로 만남을 요청해서 성사된 것이다.

 

 

반응형

 

 

정권교체에 대한 두 후보의 공감대

이들의 회동이 있기 전까지는 안 후보의 단호한 결렬 선언으로 인해 사실상 단일화가 물 건너갔다는 여론이 팽배했다. 게다가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또한 안철수 후보와의 감정이 좋지 않은 것이 확연히 드러난 상황에서 단일화 논의가 무의미하게 여겨지고 있었다.

 

야권의 관계자는 "사전 투표 전 단일화를 해야 사표를 방지하고, 정권교체에 다가갈 수 있다는 두 후보의 공감대가 있었다"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우덕성 변호사, 대장동 게이트의 그분 뻔하다?

2022년 3월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변호사교육문화회관에서,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 일명 '한변'과 사회정의를바라는전국교수모임인 '정교모'가 '대장동 게이트 2차 세미나'를 공동주

yangthanks.tistory.com

 

나라살리기 천만 의병단 윤석열 지지선언

2022년 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발대식을 열고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하자"는 '구국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나라살리기 1000만 의병단'(이하 '의병단', 단장 윤경숙)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

yangthanks.tistory.com

 

친문정당 깨시연의 윤석열 지지선언

친문 정당으로 알려진 '깨어있는시민연대당'(이하 깨시연)이 주최하는 '윤석열 지지선언 집회'가 2022년 3월 1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열렸다. 이곳은 2019년도에 '

yangthanks.tistory.com

 

대장 74명포함 1300 예비역 장성 윤석열 지지선언

대선을 일주일여 앞두고 육·해·공군 및 해병대 예비역 장성 1300여명이 2022년 3월 2일에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시국선언과 함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을 할 것이라고 한다.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