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윤석열 토론 중 '인이어' 의혹에 MBC 어이없어

by Hey. L 2022. 2. 22.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최근에 있었던 TV토론에서 '인이어 (귓속에 들어가는) 이어폰'을 끼고 토론했다는 의혹이 돌자, 해당 토론을 중계했던 MBC 측이 "사실무근"이라면서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진행자 인이어에서 발생한 소리가 마이크에 노출

MBC는 2022년 2월 22일 "잡음 발생에 대해서 일부 오해가 있어 경위를 알려드린다"며 "토론 중 진행자와 제작진 간 소통을 위해 진행자 귀에 착용하는 인이어 이어폰에서 발생한 소리가 마이크를 타고 들어가면서 방송에 잠시 노출됐다"라고 설명했다.

 

 

토론 중인 이재명과 윤석열
토론 중인 이재명 후보와 윤석열 후보, 출처 - 중앙일보

 

 

이어 "일부 후보자가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어서 토론에 유리하게 작용했다는 소문이 있으나 이는 사실무근"이라며 "토론에 참여했던 대선 후보들은 이어폰을 착용한 사실 자체가 없음을 알려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또 일부 시청자는 TV토론 방송 중 들렸던 잡음은 진행자인 박경추 아나운서의 이어폰에서 나온 것으로 파악되다는 취지로 말하기도 했다.

 

 

반응형

 

 

윤후보가 인이어로 답변을 지시받았다는 의혹

해당 논란이 있었던 시점은 21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첫 대선 후보 법정 토론회에서였는데 토론을 시작하고 57분가량 지났을 때였다. 이때 윤 후보가 이재명 후보의 질의에 답을 하던 순간으로, 윤 후보는 잡음이 흘러나온 뒤에 "글쎄 뭐 시간을 쓰기가 뭐한데"라며 답변을 흐렸다.

 

 

인이어 착용시 모습
인이어 착용할시의 모습,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이러한 장면은 곧 유튜브에 짧은 영상으로 편집되어 각종 SNS와 유튜브 등에 유포되었고, 일각에서는 윤 후보가 이어폰으로 답변을 하지 말라는 지시를 받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었다.

 

 

인이어 끼고있었다면 다른 후보 가만있었겠나

한편 국민일보의 해당 기사 아래에는 "도리도리를 그렇게 많이 하는데 인이어끼겠냐"(yegr****), "인이어 끼고 있었으면 다른 후보들이 가만 놔뒀겠나. 아님 4명 모두 끼고 있었겠지"(lyre****), "좌X MBC가 윤석열도와서 인이어?"(daeh****), "MBC가 이재명 편인데 윤석열과 공모해서 인이어 했다고? 소가 웃는다 하하하"(kjwo****), "MBC 고의적으로 한거 아냐?"(dong9****), "윤후보가 인이어했으면 이재명이가 어떤 사람인데 가만히 보고 있었겠나? 벌써 선거에 이용해먹지"(nh13****) 등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황대헌 실격에 유재석 분노하자 중국 팬클럽 운영 중단

방송인 유재석의 중국 팬클럽인 '유재석유니버스'가 팬클럽 운영을 돌연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는 유재석이 베이징 올림픽 관련하여 분노의 감정을 표현해서라는 추측이 우세하다. 유재석

yangthanks.tistory.com

 

윤석열 '이재명 게이트'발언에 이재명 발끈

2022년 2월 21일 대선후보 TV토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대장동 관련 녹취록을 두고 날 선 공방을 펼쳐 화제다. 윤석열은 영장 들어오면 죽어? 이 후보

yangthanks.tistory.com

 

조카의 살인에 데이트폭력이라 한 이재명 기각요청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조카가 과거에 저지른 살인사건에 대해 '데이트 폭력'이라고 축소하여 발언한 것과 관련해 유족 측으로부터 피소를 당했는데, 이에 '손해배상 청구를 기각

yangthanks.tistory.com

 

고민정 과거에 윤석열 지지 영상 확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과거 청와대 대변인 시절,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에 임명될 때 했던 브리핑이 '고민정의 윤석열 지지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돌고 있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고민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