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이낙연 핵심 측근 정운현의 윤석열 지지선언

by Hey. L 2022. 2. 21.
반응형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의 측근인 정운현 전 국무총리비서 실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민주당 지지가 자연스럽지만 이제는 다른길을 가려고한다

정 전 실장은 2022년 2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그간 진보진영에서 활동해왔던 사람으로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 자연스럽다"며 "이제 저는 다른 길을 가려고 한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도우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정운현 윤석열 지지
정운현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지지공식 선언, 출처 - 정운현 페이스북 (뉴데일리)

 

 

그는 "최근 양쪽을 다 잘 아는 지인의 주선으로 윤 후보를 만났다"면서 "윤 후보로부터 도와 달라는 요청을 받고선 당혹스러웠지만 결국은 수락했다"고 했다.

 

이어 "윤 후보를 두고도 말이 많다. 국정경험이 부족하고 무식하다는 지적도 있고, 또 '검찰공화국'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다"며 "그러나 저는 대통령이 만물박사여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정직성, 투철한 공인의식, 리더로서의 자질 등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덜 익은 사과는 익히면 되지만 썩은 사과는 먹을수 없다

그러면서 "자기가 한 말을 손바닥 뒤집듯 하는 후보, 보통사람의 도덕성만도 못한 후보, 부끄러움을 모르는 후보가 아무리 좋은 공약을 쏟아낸들 그 약속은 믿을 수 없다"며 마치 이재명 후보를 상기시키려는 듯이 적나라하게 여당 후보를 비난했다.

 

또한 "덜 익은 사과는 익혀서 먹을 수 있지만, 썩은 사과는 먹을 수 없다"고 하면서 "혹자가 말했듯이 저는 예측 불가능한 '괴물 대통령'보다는 차라리 '식물대통령'을 선택하기로 했다"고 했다.

 

 

반응형

 

 

민주당 천박한 진영 논리 비판받아 마땅

정 전 실장은 "도덕성과 개혁성을 겸비한 진보진영의 내로라하는 명망가들이 '전과 4범, 패륜, 대장동, 거짓말'로 상징되는, 즉 지도자로서 치명적인 결함을 가진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행태를 저는 납득하기 어렵다"며 "혹여 그분들이 '이재명 지지는 선, 윤석열 지지는 악'이라고 강변한다면 이것이야말로 천박한 진영논리로서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일갈했다.

 

정운현 전 국무총리비서 실장의 이러한 선택에 이낙연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이 만류를 하였으나 자신의 소신대로 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의힘 윤기찬 선대본부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진영이 아닌 후보의 자질과 국민을 선택한 정 전 실장의 선구적 선택을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정운현 전 국무총리는 1959년 경남 함양군 출생으로 경북대 문헌정보학 학사와 고려대 신문학 석사를 취득했다. 중앙일보 사서와 대한매일 기자, 오마이뉴스 편집국장을 지냈고 팩트 TV 보도국장 및 앵커를 하기도 했다. 2006년 대통령 소속 친일반민족행위진상규명위원회 사무처장을 맡으며 참여정부와 인연을 맺게 되고 여러 시민사회활동을 하기도 했다.

 

 

 

 

고민정 과거에 윤석열 지지 영상 확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과거 청와대 대변인 시절, 윤석열 후보가 검찰총장에 임명될 때 했던 브리핑이 '고민정의 윤석열 지지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돌고 있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고민

yangthanks.tistory.com

 

김건희 주최 전시에서 김의겸 무속인 축사주장 거짓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가 대표로 있는 코바나컨텐츠가 과거에 주관했던 전시에서 무속인이 전시의 축사를 했다고 주장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주장이 거짓임이 판명되

yangthanks.tistory.com

 

안철수 유세버스 졸음 쏟아진다 폭로하고 탈당한 청년당원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사고가 발생한 국민의당 유세버스와 동일한 구조의 버스에 탑승했던 전 국민의당 청년당원 A씨가 당을 탈퇴하면서, "버스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며 진상 규명을 촉구

yangthanks.tistory.com

 

안철수 결국 단일화 결렬선언

2022년 2월 20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결국 윤석열 후보와의 단일화 결렬을 선언했다. 안 후보는 기자회견을 통해서 "이제부터 제 길을 가겠다. 저의 단일화 제안으로 혼란을 느낀 국민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