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청와대 우리가 쓰겠다던 탁현민 문대통령 경고후 삭제

by Hey. L 2022. 3. 18.
반응형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청와대 이전' 추진을 조롱하는 글을 게재했다가 돌연 삭제했다.

 

 

청와대 옮기면 우리가 그냥 쓰면 안되나

탁 비서관은 2022년 3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당선인이 대통령 집무실을 서울 용산의 국방부 청사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과 관련해서 "여기 안 쓸거면 우리가 그냥 쓰면 안되나 묻고 싶다"라고 했다.

 

 

탁현민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 출처 - 노컷뉴스

 

 

그러면서 "이미 설치되어 운영되고 보강되어온 수백억원의 각종 시설들이 아깝다"라고 하면서 "해방 이후부터 지금까지 있었던 수많은 역사들, 그리고 각종 국빈행사의 격조는 어쩌나"라고 했다.

 

 

임기 54일 남은 비서관 신경꺼라

탁 비서관은 또 다른 글에서는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을 저격하기도 했다. 허 수석대변인이 논평에서 "국민의 것인 청와대를 '우리'의 것인 양 구분 짓는다"고 언급하자, 탁 비서관은 "임기 54일 남은 청와대 의전비서관에 신경 끄시고 국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고 비꼬았다.

 

그러나 이러한 게시글이 18일 대통령의 공개 경고 이후 삭제되었다.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 개별의사 자제하라 지시에 글 삭제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문 대통령이 참모들을 향해서 "당선인 측의 공약이나 국정 운영 방향에 대해 개별적인 의사표현을 하지 말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탁 비서관은 페이스북에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집무실 이전 이유로 "비서동에서 집무실 올라가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라고 말한 것을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거기에서 탁 비서관은 "대통령 집무실을 비서동으로 옮긴 지 5년이 됐다"면서 "그 말을 듣고 제가 직접 조금 전에 시간을 확인했는데, 그 소요 시간은 뛰어가면 30초, 걸어가면 57초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헉헉"이라는 글을 남겼고 해당 글은 삭제하지 않았다.

 

 

 

 

사퇴거부한 윤호중에 논리구차하다 비난한 김두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내부에 일어나는 몇몇 사퇴요구 목소리에 단호하게 '사퇴거부'의사를 밝혔다. 윤호중 잔류 논리도 구차하기 짝이없다 2022년 3월 18일 김두관 의원은 윤호중 의원

yangthanks.tistory.com

 

천안함 폭침 북한잘못이 위험한발언? 민주당 이경궤변

대선 기간동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대변인을 맡았던 이경 전 대변인이 천안함 폭침이 북한의 잘못이라는 발언에 대해 '상당히 위험한 발언'이라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북한이 우

yangthanks.tistory.com

 

이재오 국힘 상임고문 윤석열 집무실 용선행 풍수지리때문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윤석열 당선인의 집무실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옮긴다는 소식에 '풍수지리설' 때문이라는 주장을 하고 나서서 논란이다. 풍수지리설 따라가듯? 이 고문은 2022년 3월

yangthanks.tistory.com

 

MBC사장 아내인 뉴미디어비서관을 환경기구 이사로 선임?

박성제 MBC 사장 아내인 정혜승 전 청와대 디지털소통센터장(뉴미디어 비서관)이 최근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의 비상임 이사로 선임이 되어 논란이다. 일각에서는 문재인 정부가 퇴임 말기에 '알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