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페미논란 이수정 경기대교수 여가부폐지 찬성

by Hey. L 2022. 2. 16.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공동선대위원장에서 물러났던 이수정 경기대 교수가 윤 후보의 '여가부폐지' 공약에 찬성하면서 변함없이 윤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윤 후보의 여성 정책 공약을 다듬고 있다

이 교수는 2022년 2월 16일 중앙일보 유튜브인 '강찬호의 투머치토커'에서 "지난 1월 5일 윤 후보의 선대위 해산조치로 선대위원장과 여성본부 고문에서 물러났을 뿐, 윤 후보 정책위원 자리는 계속 지키며 윤 후보의 여성 정책 공약을 다듬어왔다"면서 윤 후보의 대선 당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수정 경기대교수
이수정 경기대교수, 출처 - 중부일보

 

 

이 교수는 "윤 후보가 '여성가족부폐지'를 선언했을 때 쇼크를 받았지만, 더 좋은 대안을 내놓을 의도임을 깨닫고 한 달 넘게 정책을 다듬은 결과 여성가족부 유지보다 더 나은 대안이 마련됐기에 여가부 폐지 공약에 찬성한다"고 했다.

 

아래는 해당 프로그램 출연 당시의 일문 일답이다.

 

▷ 질문 - 1월 5일 윤 후보가 선대위를 해산하고 여가부 폐지를 공약한 직후 윤 후보와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 이 교수 - 선대위 해산으로 자동적으로 선대위원장 자리를 물러난 것뿐, 정책위원 자리는 유지하며 윤 후보를 도와왔다. 대선까지 남은 20여일 동안 부동층인 20, 30대 여성들에 다가가 윤 후보를 찍어달라고 호소할 것이다.

 

 

반응형

 

 

윤후보 바보스러울 정도로 원칙대로 가는것 마음에 들어

▷ 질문 - 선대위 해산 당시 방송에서 윤 후보에 대해 "눈치가 없다. 어찌어찌해서 대통령 후보가 된 사람"이라고 비판해 '윤 후보와 결별한다는 메시지'란 해석이 나왔는데?

▶ 이 교수 - 편집된 발언에 불과하고, 윤 후보를 지지하는 마음에 변함이 없다. 윤 후보는 일관성이 있고 억울한 점이 많은 사람이다. 검찰총장 때 조국 수사한다고 문재인 정부가 부당한 정직, 감찰 조처를 내렸을 때 내가 검찰 감찰위원을 맡아 속사정을 잘 안다. 윤 후보가 바보스럽게 느껴질 정도로 법을 지키며 원칙대로 가는 것이 마음에 들어 지지하는 것이다.

 

 

윤석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출처 - MBC

 

 

▷ 질문 - 윤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기자와의 '7시간 통화' 중 "안희정 불쌍하다"라고 발언한데 대해 (이 교수가)비판했다. 이 또한 윤 후보와 결별설을 더 부추겼는데?

▶ 이 교수 - 그 발언은 안희정 사건 피해자인 김지은 씨의 분노를 샀다. 그러자 친여권 여성단체들이 벌떼같이 김씨에게 접근해 윤 후보 부부에게 법적 대응을 하자고 부추겼다. 그런데 국민의힘은 아무런 대응을 못하더라. 보다못해 내가 공개 사과하면서 윤 후보 선대위 여성 본부 고문직을 사퇴했다. 김지은 씨가 이 소식을 들었는지 윤 후보 비난을 중단하더라. 나는 김지은 씨가 안희정 전 지사와 재판정에서 다툴 때 안 전 지사가 권력형 성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는 전문가 의견을 법정에 냈다.

그러면서 김지은 씨와 대화도 했다. 김지은 씨가 그걸 마음에 두고 있다가, 내가 선대위 고문까지 물러나면서 사과하니까 진정성을 받아들여 윤 후보에 대한 비판을 중단한 것 같다.

 

▷ 질문 - 여성가족부 폐지에 따라 만든 윤 후보의 대안 골자는?

▶ 이 교수 - 여성가족부는 박원순 전 시장의 성범죄에 목소리도 못내고 피해 여성을 돌보지도 못했다. 이렇게 주어진 책임을 방기한 부처는 폐지하는 대신 여성범죄와 고용 불평등 문제에 대해 법무부와 고용노동부에 전담기구를 설치해 보다 철저하게 다루게 하고, 가정법원에 형사처벌 선고권을 부여해 피해자 중심의 법 집행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 공약이 실현되면 여가부 유지보다 훨씬 강하고 실질적인 여성 보호 시스템이 구축될 것이다"

 

 

윤석열 후보
윤석열 대선 후보, 출처 - 윤석열 페이스북

 

 

윤후보는 자신에게 불리해도 법과 원칙고수해서 지지한다

▷ 질문 - 윤 후보의 핵심 지지층인 이대남(20대 남자)들은 이 교수에 거부감을 보여왔지 않나?

▶ 이 교수 - 요즘 많이 달라졌다. 20대 남성들이 윤 후보에게 원하던 것(여가부 폐지)을 얻은 데다 내가 막무가내식으로 여성만 편드는 사람이 아니란 걸 깨달은 듯하다. 그래선지 내게 '그동안 선생님에 대해 잘못 알았던 것 같다'라고 메일을 보내온 청년도 있다

 

▷ 질문 - 젠더 감수성이 약하다는 지적을 받아온 윤석열 후보를 이렇게 지지하는 이유가 뭔가?

▶ 이 교수 - 난 법치주의를 신봉하는 사람이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 5년을 보면 법을 마구 어기고 자기들 좋은 대로 초법적 기구를 만들어 권력형 범죄를 수사조차 못하게 만들었지 않나. 이런 정권이 5년 더 연장되면 대한민국이 정말 큰일 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윤 후보는 자신에게 불리한 결과가 예상돼도 법과 원칙을 고집스럽게 따르더라. 그래서 그를 지지하는 거다.

 

 

 

 

유세버스 사망사고 안철수 중대재해법 처벌?

2022년 3월 9일 대선을 앞두고, 공식적인 선거유세가 시작된 첫날에 있었던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유세버스의 사망사고로 인해, 안 후보가 중대재해법으로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전망이 조심

yangthanks.tistory.com

 

김혜경 불법의전 연루 공무원 배씨 공적업무 문서0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가정의 사적 심부름을 담당했던 전 5급 별정직 공무원 배씨가 성남시에서 '시정 해외 홍보'와 '내방 외국인 의전'등의 담당업무를 맡은 8년간 단 한건의 공적업무

yangthanks.tistory.com

 

광복회 김원웅 수익금으로 무허가 마사지업소

광복회 수익금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김원웅 광복회 회장이 국회 내에서 운영한 카페 수익금으로 무허가 마사지업소에 드나든 것이 발각됐다. 그리고 6100만원의 비자금 가운

yangthanks.tistory.com

 

김건희 비하 노래 안치환의 불법 건축물 논란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의 외모를 겨냥한 가사를 이용한 음원을 발표해 논란이 되었던 가수 안치환 씨가 불법 건축물을 만들었다가 구청에 적발되었다고 해서 논란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