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윤석열 지능 비하 유시민 결국 고발당해

by Hey. L 2022. 3. 1.
반응형

 

 

지상파 방송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지능 등을 비교하며 특정 후보를 비하발언한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허위사실 공표혐의 등으로 고발을 당했다.

 

 

유시민 발언 사실과 달라,허위사실 공표고발

법치주의바로세우기행동연대(법세련)는 2022년 3월 1일 "유 전 이사장이 윤 후보가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불리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면서 유시민 전 이사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및 정보통신망법상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당했다.

 

 

유시민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출처 - 뉴시스

 

윤석열 1000명 뽑을 때 합격했다고 허위사실 유포

앞서 유시민 씨는 2022년 2월 24일 MBC의 '뉴스외전'에 출연하여 "이재명 후보의 강점은 머리가 좋은 것"이라고 하면서 "윤 후보는 사법연수원생 1000명 뽑을 때 9번 만에 된 분이고 이 후보는 300명 뽑을 때 2번 만에 됐다. 일반 지능에서 큰 차이가 있다"라고 했다.

 

하지만 유씨의 해당 발언은 사실 관계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윤 후보는 사법연수원 23기로 제33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당시 선발인원은 이 후보가 합격했을 당시와 비슷하게 300명 안팎이었고, 사법연수원 33기부터 합격자가 1000명을 넘게 된다.

 

 

반응형

 

 

허위사실 드러나도 유시민 사과 한마디 없어

법세련 측은 "(방송 이후) 해당 내용이 허위라는 다수의 기사가 있었음에도 유시민 씨는 지금까지 이를 바로잡으려고 노력하지 않았고 윤 후보에게 사과도 하지 않았다"면서 "윤 후보 낙선을 위해 고의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 명백하다"고 꼬집었다.

 

이어 "유시민 전 이사장 같은 저명인사의 말 한마디는 파급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유권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 판단을 흐리게 할 수 있는 심각한 선거범죄"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시민 씨와 함께 예능프로그램 tvN '알쓸신잡 2'를 했던 나영석 PD는 제작발표회에서 "저희가 확실히 말씀드리겠다. 예를 들어 유시민 선생님이 여러 역사를 말씀하신다. 그런데 나중에 찾아보면 다 틀린 이야기들이다"라고 우스갯소리 마냥 말을 한 적도 있다.

 

 

 

 

친문정당 깨시연의 윤석열 지지선언

친문 정당으로 알려진 '깨어있는시민연대당'(이하 깨시연)이 주최하는 '윤석열 지지선언 집회'가 2022년 3월 1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열렸다. 이곳은 2019년도에 '

yangthanks.tistory.com

 

대장 74명포함 1300 예비역 장성 윤석열 지지선언

대선을 일주일여 앞두고 육·해·공군 및 해병대 예비역 장성 1300여명이 2022년 3월 2일에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시국선언과 함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을 할 것이라고 한다.

yangthanks.tistory.com

 

광주·전남 엄마들 1000명 윤석열 지지 공개선언

광주·전남 지역의 '엄마'들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공개지지 하고 나섰다. 광주 전남 엄마 1000명 윤석열 지지 '정치교체, 세대교체를 바라는 광주·전남 엄마들 모임(이하 엄마들모임)

yangthanks.tistory.com

 

박근혜 전 대통령 대구사저 가세연이 발벗고 도왔다

보수성향의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의 김세의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구 사저 비용 마련에 대한 잘못된 보도와 추측 및 도서 판매 수입금에 대한 오해들에 대해 답답한 심경을 방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