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안철수 후보, 김정은에 공개서신

by Hey. L 2022. 1. 23.
반응형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2022년 1월 23일에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향해 공개서신을 띄웠다.

 

 

신뢰구축 조치 전면재고 발표에 공개서신

그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께 드리는 공개 서신'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지난 20일 조선중앙통신의 '신뢰 구축 조치들을 전면 재고하겠다'는 발표를 보고 공개 서신을 띄운다"면서 "이것이 '핵실험,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 발사 유예조치 해제'가 아니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했다.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출처 - 세계일보

 

 

그러면서 "핵실험과 ICBM 발사 재개는 좋은 방법이 아닐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문정부 하의 북미관계 답답할것

안 후보는 "지금 북한이 오랜 유엔 제재에 코로나19까지 덮쳐 경제적 어려움이 크다는 것을 잘 안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말만 믿고 막상 부딪쳐보니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고. 북미 관계도 평행선만 달리니 답답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앞길이 불투명하니 지도력 훼손이 우려돼 내부 동요를 막고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조치가 필요할것"이라고 했다.

 

안 후보는 그러나 "핵실험과 ICBM 발사 재개는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무력시위나 벼랑 끝 전술은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에 통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반응형

 

 

진정한 비핵화 의지 촉구

그는 또 "지금 김 위원장 입장에서는 핵실험과 ICBM 발사 재개를 통한 강경 조치로 내부를 단속하고, 미국의 관심과 주목도를 높이는 새판을 깔아 다시 협상하고 싶을 것이다. 아울러 대한민국의 대선 주자들에게도 자기를 잊지 말라고 신호를 주고 싶을 것"이라면서 "그러나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그것은 결코 좋은 전략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북한이 원하는 새 판은 무력도발로는 결코 짜질 수 없고, 진정한 비핵화 의지와 실천으로 만들 수 있다"며 "더 이상의 무력시위나 도발이 아니라 핵실험과 ICBM 모라토리엄(유예)을 준수하고, 진정한 비핵화 의지와 북한이 취할 수 있는 계획들을 명확히 밝혀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건희 팬카페 회원수 폭발에 김혜경 팬카페 개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가 한 언론매체의 사진기자와 한 7시간 통화 녹취록의 일부가 공개된 이후, 김 씨의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김건희 팬카페에 가입을 하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후보 엄마때문에 욕설했다 전해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새로운 욕설 파일이 공개됨으로 인해 그것을 의식한 듯 연설 중에 언급하며 '모친 때문'이었다 해명했다. 유능한 자신이 대통령 되어야 한다 호소 2022년 1월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돌연 대선지면 없는죄 만들어 나는 감옥갈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022년 1월 22일 오후 송파구 석촌호수 즉석연설에서 "(본인이) 대선에서 지면 (검찰이) 죄를 만들어 감옥 갈 것 같다"고 말해, 일부에서는 벌써 패색이 짙음을 감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