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여야 난리통에 안철수 지지율만 이득 10% 육박

by Hey. L 2022. 1. 2.
반응형

 

 

국민의당 대선후보인 안철수가 지지율이 급상승세를 보이면서 여야에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송영길 대표 안철수 후보 칭찬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2021년 12월 3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최근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 상승과 관련하여 "긍정적으로 본다. 안 후보는 과학기술 발전이나 경제에 대해 견해가 있다"고 치켜세웠다.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출처 - 세계일보

 

 

또한 송 대표는 안 후보에게 거듭 '러브콜'을 보내는 이유를 "정치는 연합을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 같은 대통령제에서는 이긴 사람이 모든 것을 다 갖고, 진 사람은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배제되면 국가적 손실"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안철수 후보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과학 기술 발전에 관한 어젠다에서 유사한 측면이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재명 후보가 추후 '정책연정 구상'을 밝힐 것이라고 예고했다. 

 

 

반응형

 

 

같이 문정권 심판하자는 얘기냐

그러나 앞서 안철수 후보는 민주당 측의 '러브콜'에 "같이 문정권을 심판하자는 얘기냐"면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이에 대해서 송 대표는 "부정의 강도가 높지 않았다고 본다"고 해석했다.

 

 

송영길 대표와 이재명 후보
송영길 대표와 이재명 후보, 출처 - 연합신문

 

 

한편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도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국민의당 과의 '단일화'가 대선 승리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런 거대 양당의 안철수 후보를 향한 러브콜은 실제로 안 후보의 '몸값'이 상승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그동안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 대한 지지도가 조금 낮아지면서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9%대까지 올랐기 때문이다.

 

2021년 12월 31일 안철수 후보는 서울 강북구 수유재래시장을 방문한 뒤 '지지율이 계속 오르는데, 단일화에 대한 생각이 있느냐'라는 기자의 질문에 "저는 당선되기 위해 나왔다"면서 대선을 '완주'할 것임을 밝혔다. 

 

 

 

 

김성진에 1억8880만원 뇌물혐의 송영길 고발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측이 제기한 송영길 민주당 대표의 뇌물수수 의혹에 대해 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대표가 2021년 12월 31일 검찰에 송대표를 고발했다. 송영길 뇌물수수로

yangthanks.tistory.com

 

이준석 접대한 사기범 김성진에 정찬우와 신동엽도 당했다

대표 우파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김세의 대표는 자신의 방송을 통해, 현재 수감 중인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로부터 방송인 신동엽과 정찬우도 거금의 사기를 당했

yangthanks.tistory.com

 

설 전후 이재명에게 대장동급 핵폭탄 터질가능성 있어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설 전후로 대장동급의 핵폭탄 2~3개 더 터져 나옴"이라고 명시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교체설이 현실화될 수 있음을 내다봤다. 이재명 후보

yangthanks.tistory.com

 

가세연과 장영하 변호사의 '굿바이 이재명'이야기

30년이 넘은 법조인인 '장영하' 변호사가 고 이재선 씨의 명예를 회복하고, 진짜 이재명 후보에 대해 알리기 위해 저술했다는 '굿바이 이재명'이라는 책이 현재 민주당 측으로부터 판매금지 가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