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윤석열 인수위 여가부 파견 직원 0명

by Hey. L 2022. 3. 21.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여성가족부 공무원이 한 명도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여성가족부 파견 직원은 한 명도 없다

2022년 3월 21일 인수위와 여성가족부 등에 따르면, 184명 규모의 인수위에 여가부 직원은 한 명도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인수위는 인수위원 24명, 전문위원 76명, 실무위원 73명 등 총 18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출처 - 연합뉴스

 

 

기획재정부에서는 6명,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금융위원회는 각 2명씩 인수위에 공무원을 파견했다. 중소벤처기업부, 복지부 등에서도 각 1명을 파견했다.

 

여가부는 인수위에 공무원 4명을 추천했는데 최종적으로는 파견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 이명박 정부에서는 여가부 직원 1명이 인수위에 파견됐고, 박근혜 정부 인수위에서는 2명을 파견받았다. 탄핵 이후 집권한 문재인 정부에서는 인수위가 없었다.

 

 

여가부 폐지 공약때문에 인수위 파견 직원이 없나

여가부의 인수위 파견이 이뤄지지 않은 것은 윤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이 때문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윤 당선인은 지난 13일 "(여가부가) 이제는 좀 부처의 역사적 소명을 다하지 않았나"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윤석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출처 - 국회기자사진단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21일 브리핑에서 "인수위 명단에 대해 확인해 드릴 수 없다"면서도 "파견 공무원이 56명밖에 안되고 모든 부처가 다 와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여성정책 소홀 우려에 폭넓게 다뤄질것이라 설명

신 대변인은 이어 "여성 정책이 혹 소홀하게 되지 않을까 그런 걱정이 있을 수 있는데 국정 과제를 할 때 여성 청년 노인 문제라든지 저출산 고령화 이런 것들이 폭넓게 다뤄질 수 있다"면서 "혹시 전문위원, 실무위원이 부족하다면 자문위원에서 충분히 보충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반응형

 

 

여가부 공무원이 파견되지 않는다고 해서 여성 직책이 소홀하게 다뤄지진 않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윤석열 인수위에 속한 인수위원 24명 중 서울대는 13명이고, 평균 연령은 57.7세에 여성 위원은 4명이다. 이른바 '서오남'(서울대 출신 50대 남성)이 주류로 부상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여성단체가 준 '상장' 라면 받침으로 쓴 구의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이행 여부를 두고 당 안팎에서 소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한 구의원이 여성단체가 준 '상장'을 독특한 용도로 사용한 사진을

yangthanks.tistory.com

 

여가부 웹사이트 예산이 184억?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으로 내세웠던 '여가부 폐지'의 그 여성가족부가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예산에 약 180억을 책정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여가부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예

yangthanks.tistory.com

 

윤석열 당선인 용산 당위성 대본없이 45분 직접설명

윤석열 당선인이 2022년 3월 20일에 기자회견을 통해 직접 조감도를 짚어가면서 45분간 집무실 이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브리핑했다. 쉽지 않은 문제임을 절감했으나 이전은 확정 윤 당선인은 20

yangthanks.tistory.com

 

고 박원순 피해자 여가부 폐지 지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폭력 사건 피해자 김잔디(가명) 씨가 기고문을 통해서 윤석열 당선일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지지한다고 표했다. 민주당 자당 소속 권력자의 피해자를 피해자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