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스포츠

이근 우크라이나 시민권 받을 가능성 있다

by Hey. L 2022. 3. 9.
반응형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맞서기 위해 우크라이나로 출국한 이근 전 대위가 우크라이나로부터 시민권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우크라이나에 온 외국인에게 시민권 주겠다

우크라이나 당국이 러시아 침공에 맞서 참전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온 외국인들에게 시민권을 발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국제의용군으로 전쟁에 참여하겠다며 떠난 이근 전 대위도 본인이 원할 경우 우크라이나 시민권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근 전 대위
이근 전 대위, 출처 - 중앙일보

 

 

현지 시각으로 2022년 3월 8일 영국 일간 '가디언'지는 우크린포름을 통해 예벤 예닌 우크라이나 내무부 제1차관의 발표 내용을 전했다. 예닌 차관은 "러시아 침공에 맞서기 위해 우크라이나로 입국하는 외국인 자원봉사자들은 우크라이나 시민권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런 외국인 자원봉사자들을 '국제군단(international legion)이라고 칭한 바 있다.

 

예닌 차관은 외신과의 전화 인터뷰에서도 "외국인 가운데 시민권을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우리 법률은 그런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반응형

 

 

52개국 2만명 이상이 우크라이나를 위해 자원

드미로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7일까지 52개국에서 2만명 이상이 우크라이나에서 싸우겠다고 자원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주로 리투아니아,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등 유럽국가들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도착하고 있다. 이근 전 대위 역시 폴란드 국격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도착해서 현지 체류 중이다. 외교부는 지난 8일 이근 전 대위의 우크라이나 도착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이근 전 대위 출국 인스타 피드
이근 전 대위가 직접 올린 피드

 

 

외교부는 관련법에 따라 이 전 대위에 대한 제재를 진행 중이다.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8일 정례브리핑에서 "여권법에 따라 법무부 등 관계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여권에 대한 행정체재를 진행 중"이라며 "향후 여권법 위반 관련 형사 고발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근, 출국 전 외교부에 예외적 여권사용 문의안해

외교부에 따르면 현재 '여행금지' 지역으로 지정된 우크라이나에 우리 국민이 무단 입국할 경우, 여권법 위반에 따른 형사 처벌 및 행정 제재 대상이다.

 

또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 벌금, 여권에 대한 반납 명령, 미반납 시 여권 무효화, 새 여권 발급 거부 및 제한 등의 행정제재를 가할 수 있다.

 

 

이근 인스타그램
이근 인스타그램 피드

 

 

예외적 여권사용 허가를 받으면 입국이 가능하지만, 이 전 대위는 출국 전 외교부에 우크라이나에서의 예외적 여권사용 허가에 대해 문의를 하지 않았다.

 

최 대변인은 "우크라이나는 현재 매우 엄중한 전시 상황"이라며 "이른바 의용군 참가 문제와 관련해 정부의 사전허가 없이 무단으로 우크라이나에 입국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당부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이근 전 대위 우크라이나 도착

우크라이나 국제 의용군에 자진 참여하겠다고 밝힌 해군특수전단(UDT) 출신 이근(37) 전 대위가 2022년 3월 7일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여권 무효화하는것보다 지원방법이나 고민하라 이

yangthanks.tistory.com

 

가짜사나이 이근, 우크라이나 돕기위해 출국

유튜브 웹예능 '가짜 사나이'로 유명해진 이근 전 대위가 러시아로부터 침공을 당한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출국했다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SNS에 남겼다. 이근 우크라이나 돕기위해 비공식 절

yangthanks.tistory.com

 

옷색깔로 정치색 판단여부 피하기위한 연예인 선거인증샷

2022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일에 연예계 스타들도 선거 후 인증샷을 올리는등 선거동참을 독려하고 있는 가운데 정치색을 최대한 드러내지 않으려는 시도들이 보여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옷색깔

yangthanks.tistory.com

 

사전투표자 시험삼아 본투표지 요구하니 용지 또 줘

20대 대선 사전투표를 이미 끝낸 유권자에게 9일 본 투표장에서 또 투표용지를 발급한 황당한 사례가 발생해 논란이다. 사전투표자 본투표에서 투표용지 또 받아 경찰과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