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자신의 영입 반대한 이준석에 쓴소리 한 이수정

by Hey. L 2021. 11. 30.
반응형

줄곧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의 선거대책위원회 합류에 반대해온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를 향해 이 교수가 쓴소리를 내뱉었다.

 

이준석 페미니즘과 래디컬리즘 구분못하는듯

2021년 11월 29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한 이수정 교수는 이준석 당대표를 향해 "(제 영입에 대해) 명시적 반대를 언론에 발표하신 분도 계시더라"며 "페미니즘(Feminism)과 래디컬리즘(Radicalism : 급진주의) 구분을 (이준석 대표가) 잘 못하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수정 이준석
이수정 교수와 이준석 당대표, 출처 - 중앙일보

 

이어 이 교수는 "급진주의는 여러 가지로 부작용이 있겠지만 제가 지금까지 이야기했던 내용은 범죄 피해자의 피해를 무시하는 형사사법 제도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지, 피해자 중 여자들만 보호해달라는 이야기는 아니었다"라고 설명했다.

 

여성만 보호해달라는 말 한적없다

그러면서 "우연히도 강력범죄 피해자가 80%가 여성이다 보니 피해자 보호가 곧 여성의 보호 아니냐, 이렇게 이제 간주하고 저를 그렇게 공격할 수는 있겠지만 사실은 저는 여성만 보호해 달라고 이야기한 적이 없다"고 부연했다.

 

 

반응형

 

이 교수는 "그렇기 때문에 지금 그런 부분은 오해가 있으니 오해는 풀면 되는 것"이라고 하면서 "개인적으로 페미니즘은 여성이 자신의 독자적인 정체감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윤석열 후보가 이 교수를 영입하기 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 교수의 영입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한 바 있다. 그러나 윤 후보는 이 교수를 영입했고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렇다면 여기까지입니다^^"라는 짧은 글을 올렸다. 이는 이 교수 영입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감안하지 않음에 대해 마음의 문을 닫는 듯한 뉘앙스의 글을 올린것으로 추측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준석 윤석열
이준석 당대표와 윤석열 대선후보, 출처 - 경향신문

 

윤석열 후보 페미니즘 이해얕아 선대위 동참수락

또한 같은 날 이 교수는 윤석열 후보가 과거에 "건강한 페미니즘"을 거론한 데 대해서도 "아마도 페미니즘에 대한 이해도가 깊지 않으신 것으로 보인다"면서 "그렇게 때문에 그런 연유로 사실 (선대위에) 가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그리고 최근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조카 살인 사건 변호에 '심신미약'을 든 것에 대해서 "제가 십수 년 동안 '만취해서 여자를 죽인다는 것은 받아들이면 안 되는 변론이고 주장해서도 안된다'라고 지속적으로 이야기해왔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의 변론이) 그런 내용이라는 것을 지난주에 알게 되어서 약간 경악을 하게 되었다"며 "그런 와중에 일요일에 (윤 후보측이) 최종 결정을 해 달라고 해서 (선대위 합류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새가 날려면 왼쪽 날개 하나만으로 날 수가 없다"면서 "(국민의힘 여성 정책의) 빈틈을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영입 제의를 수락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범죄심리분석가 이수정 영입에 반대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문제와 관련하여 범죄심리분석가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영입을 반대했다. 이는 안티페미를 외치는 20대 남성 지지층을 의식한 것으로 청소년

yangthanks.tistory.com

 

윤희숙이 이끄는 이재명 검증팀 전격 출범예정

컬럼비아대 경제학과 박사 출신의 일명 '이재명 저격수'라 불리는 윤희숙 의원을 중심으로 한 '이재명 포퓰리즘 검증팀'(가칭)이 출두할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윤희숙이 이끄는 이재명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후보 흉악범 총 5명 변호 논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자신의 셋째 누나의 아들인 조카가 저지른 '모녀살인'사건 변호에 대해 "집안에 자신만 변호사라서 변호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며 일단 사과하는 모습을 보였다.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