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전직 국가정보원 직원 1000명 윤석열 지지선언

by Hey. L 2022. 3. 4.
반응형

 

3월 9일 대선을 4, 5일 남겨두고 여러 단체들이 특정 후보를 공식적으로 지지하는 모습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친문단체나 전남권 어머니회 등이 보수성향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공식 지지하는 등 진영을 초월한 지지 행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의 전직 국정원장을 비롯한 국가정보원(이하 국정원) 직원들 1000여명이 윤석열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김대중 정부 이종찬과 노무현 정부 김승규의 윤석열 지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지지한다고 나선 전직 국정원 직원 1000여명 가운데에는 김대중 정부 시절 초대 국정원장을 지낸 이종찬 전 원장과 노무현 정부에서 임명한 김승규 전 원장, 염돈재 전 1 차장 등 10여명의 전직 국정원 수뇌부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2022년 3월 5일에 시국선언을 하면서 윤석열 후보의 지지를 공식화 할 예정이다.

 

 

이종찬 전 국정원장
이종찬 초대 국정원장(김대중 정부시절), 출처 - 뉴시스

 

 

이에 앞서 4일 시국선언 주최 측은 "이번 대선이 한반도의 엄중한 안보 위기를 극복하고 글로벌 중추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데 있어서 중요한 분기점이라는 인식 아래, 무너지고 있는 대한민국 안보를 더는 방치할 수 없다는 우국충정에서 나서게 됐다"면서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국가와 국민을 보호하겠다는 윤석열 후보의 안보 공약을 신뢰한다"라고 강조했다.

 

 

반응형

 

 

문재인 5년간 뒤떨어진 이념에 잡힌 무능하고 굴종적 외교

이들은 선언문에서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은 체제전복 공작과 각종 신무기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이는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시대에 뒤떨어진 이념에 사로잡혀 북한만을 바라보는 무능하고 굴종적인 외교 · 안보 · 대북정책을 일관되게 추진한 업보"라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이념의 잣대로 우리의 지난 역사를 부정하고, 적폐 청산의 구실 하에 국가정보기관을 형해화시키는 데 앞장섰다"면서 "국정원에 국가안보관이 불명확한 인사들을 임명하고, 국정원의 정신이 상징적으로 함축된 원훈석을 북한 공작원 출신 신영복의 글씨체로 바꾸는 등 국정원의 정신까지 말살하려 했다"고 일갈했다.

 

 

국정원 원훈석의 글씨체가 신영복체
국정원 60주년 기념의 원훈석의 글씨체가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20년 복역한 신영복의 글씨체라는 것이 드러났다. 출처 - 국정원 (중앙일보)

 

 

체제수호의 최후보루인 국가보안법까지 폐지하려 해

그리고 "지난 2020년 말에는 국정원법 개정을 통해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을 박탈한 바 있으며, 지금도 체제수호의 최후 보루라 할 수 있는 국가보안법을 폐지 또는 무력화하여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말살시키려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같은 총체적 안보실패를 눈앞에 두고도 현 정부와 여당은 자화자찬에 바쁘며, 거짓말과 말 뒤집기가 일상화된 여당 대선 후보는 이런 비현실적 정책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공언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들은 선언문 말미에 국정원의 대공수사권을 경찰로 이관토록 한 국정원법을 폐기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도 담았다. 

3월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대하빌딩에서 열리는 '시국선언 및 정권교체 지지대회'에는 100여명의 국정원 전 직원들이 참석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표친문 '문꿀오소리' 윤석열 지지선언

대표적인 친문 지지자들의 단체로 알려진 '문꿀오소리'가 2022년 3월 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문꿀오소리 이번에는 2번을 지지한다 문꿀오소리를 이끌

yangthanks.tistory.com

 

친문정당 깨시연의 윤석열 지지선언

친문 정당으로 알려진 '깨어있는시민연대당'(이하 깨시연)이 주최하는 '윤석열 지지선언 집회'가 2022년 3월 1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열렸다. 이곳은 2019년도에 '

yangthanks.tistory.com

 

대장 74명포함 1300 예비역 장성 윤석열 지지선언

대선을 일주일여 앞두고 육·해·공군 및 해병대 예비역 장성 1300여명이 2022년 3월 2일에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시국선언과 함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을 할 것이라고 한다.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믿을수 없다며 민주당 500명 윤석열 지지

더불어민주당 당원 500여명이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해서 '믿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하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대한민국 내일의 발전을 위해 국민의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