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친문단체 깨시연 이재명 형수쌍욕파일 대형 스피커로 송출

by Hey. L 2021. 12. 20.
반응형

 

 

친문(문재인대통령) 성향의 단체인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연)'이 2021년 12월 18일 부산에서 이재명 후보를 규탄하는 시위를 벌이면서 이 후보가 과거에 형수에게 한 쌍욕 파일을 대형 스피커로 틀어 논란이 되고 있다.

 

욕설파일 원본 그대로 송출은 문제안된다

깨시연은 2020년 3월 '문재인 대통령의 개혁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든든하게 수호할 목적으로 깨어있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순수 시민 정당'이라는 가치 아래 창당된 원외정당이다.

 

 

깨시연 이재명형수 욕설공개
깨시연이 이재명 후보의 욕설을 원본그대로 송출했다. 출처 - 깨시연 (조선일보)

 

 

깨시연측은 이미 수차례 이재명 후보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고발을 하기도 한 대표적인 반 이재명 단체이다. 이들이 이재명 후보의 쌍욕 파일을 공개할 수 있었던 이유는 최근 선관위에서 작위적 '편집'으로 특정 구간을 반복 재생하거나 강조하는 것이 아닌, '원본'그래도 송출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유권 해석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막산아 학교가자

깨시연은 12월 18일 오후 3시부터 부산 서면의 한 거리에서 이재명 후보 규탄 집회를 열었는데 집회 무대에 붙은 플래카드에는 '막산아 학교가자-입방기원제', '변호사비 대납 수사 뭉개는 놈도 공범', '구속되는 그날까지 찢는다'와 같은 문구로 이재명 후보를 저격했다.

 

 

막산선생 비아냥 댓글
막산 이재명선생 비아냥 댓글

 

 

'막산'은 한 네티즌이 이재명 후보를 두고 '막살았다'는 의미로 마치 '호'처럼 이 후보의 이름 앞에 붙이면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또한 '학교' 라는 것은 감옥을 의미하는 은어이다. 그리고 '찢'은 이 후보가 형수에게 한 욕설 가운데 특정 여성의 신체부위를 훼손하겠다고 한 이 후보의 표현 중 한 글자를 따온 말로 이 또한 이 후보를 향해 비아냥대는 표현이라고 볼 수 있다.

 

 

이재명 후보의 형수 욕설과 친형과 나눈 쌍욕

깨시연의 이민구 대표는 집회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가 형수에게 한 쌍욕을 원본 그대로 대형 스크린과 엠프로 송출하면서 "집권당(민주당) 대선 후보가 한 말이다. 이런 후보를 뽑아야 되겠느냐"고 했다. 그리고 이 후보의 친형인 고 이재선씨와 나눈 통화 내용 중 욕설을 하는 육성도 담겨있었다.

 

 

반응형

 

 

또한 집회에 참석한 이민석 변호사는 연단에 올라 이 후보 아들을 둘러싼 의혹을 거론하며 비판하기도 했는데 그는 "이 후보 아들이 어떤 짓을 했나. 상습 도박꾼이다. 성매매 업소에 다녀온 뒤 후리를 올렸다"고 했다. 그는 또 이 후보의 교제 살인 사건 변호 논란을 언급하면서 "인권변호사가 아니라 조폭변호사"라고 비꼬았다.

 

깨시연은 부산 집회 이전에 대전과 광주 등에서도 비슷한 집회를 여러 차례 개최한 바 있다.

 

 

 

 

직접 자리만들어 공고내고 스스로 채용한 성남 공무원

성남시청의 한 계약직 공무원이 임기 만료를 앞두고 새로운 공무원 자리를 만들어 공고를 낸 뒤 스스로를 채용한 일이 발견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성남시청 산하 임기제한없는 자리 만들어 공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성남시장 출마당시 전과없음 허위신고 의혹

2010년 6·2 지방선거 당시 성남시장에 출마했던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당시에 3건의 전과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일제히 '전과없음'으로 보도된 사실이 확인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성남시장

yangthanks.tistory.com

 

원희룡 이재명의 박근혜 존경발언에 사기꾼 이중언어라 비판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존경하는' 박근혜 대통령이라는 발언을 한 후, '존경한다고 하니 진짜인줄 알더라'라는 취지의 말로 다시 본인이 언급했고 이를 두고 야권의 비판이 빗발치고

yangthanks.tistory.com

 

친문단체 변호사비 20억이라며 이재명 지사 고발

친(親) 문재인 성향의 단체가 이재명 지사의 변호사비 지불이 허위라며 검찰에 고발했다. 친문단체가 이재명 지사를 변호사비 관련으로 고발 2021년 10월 7일 오후,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연)'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