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화천대유에 금품약속받은 최윤길 구속

by Hey. L 2022. 1. 19.
반응형

 

 

성남시의 대장동 특혜 의혹과 관련, 화천대유 측으로부터 금품을 약속받은 혐의로 최윤길 전 성남시의회 의장이 구속됐다.

 

 

금품 약속받은 혐의로 첫 구속

2022년 1월 18일 수원지법 오대석 영장전담판사는 사후수뢰 혐의를 받고 있는 최 씨에 대해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검사)을 열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오 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염려가 인정된다"면서 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최윤길
최윤길 전 성남시의회 의장, 출처 - 중앙일보

 

성남도시개발공사 설립조례안 본회의 통과공헌

최 씨는 성남시의회 의장이던 2013년 2월 대장동 개발의 시작점이 된 성남도시개발공사 설립 조례안을 본회의에 상정해 통과시키는데 앞장섰던 인물이다.

 

이후 최씨는 의장직에서 물러난 뒤 조례안 통과를 주도한 대가로 화천대유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 씨등으로부터 성과급 약 40억원을 받기로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반응형

 

 

취재진 질문에 '소설쓰고 계시네'

앞서 최 씨는 2021년 11월 경찰에서 소환조사를 받을 당시에 한 취재진 "차량도 받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인가"라고 묻자, "왜 이러세요. 소설 쓰고 계시네"라고 말하면서 불쾌함을 드러낸 바 있다.

 

이로써 최 씨의 구속은 경찰이 대장동 수사에 나선 이후 피의자를 구속한 첫 사례이다. 경찰은 대장동 개발 과정에서 최 씨가 뇌물을 받기로 한 혐의를 포착하고 2021년부터 수사를 해왔다.

 

그리고 11월 17일에 최 씨의 광주시 자택과 성남시 화천대유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같은 달 26일 그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경찰 조사에서 그는 혐의 대부분을 부인한것으로 전해졌다.

 

 

 

 

가세연이 일부 공개한 이재명 후보의 새로운 욕설

가로세로연구소 측이 이재명 후보가 친형인 고(故) 이재선 씨와 형수 박인복 씨에게 한 욕설 녹취를 일부 공개했다. 해당 녹취 내용에는 욕설뿐만 아니라 '강제입원'을 시도한 정황이 이 후보 본

yangthanks.tistory.com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자 명리학자 강헌은 누구?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지낸 '강헌'씨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대중음악평론가이자, 사주명리학자로 알려져 있고 현재는 경기문

yangthanks.tistory.com

 

여야 정치판과 무속인의 밀접한 동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캠프를 겨냥해서 '점쟁이나 무속인들의 말을 듣는다'는 취지로 비난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측에서도 무속인을 영입하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