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청와대 옷값공개거부에 네티즌 직접 카운트

by Hey. L 2022. 3. 27.
반응형

 

 

영부인 김정숙 여사 옷값과 액세서리 가격 등이 포함된 청와대 예산을 공개하라는 판결과 여론의 원성에도 불구하고 청와대 측은 판결에 불복하며 항소까지 하고 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언론에 노출되었던 김정숙 여사의 사진을 바탕으로 직접 분석하며 카운트하고 있다.

 

 

청와대 주장은 비공개 사유가 될 수 없다 판결

이번 '김정숙 여사의 옷값'을 두고 논란이 야기된 것은, 2018년 6월 '한국납세자연맹'이라는 시민단체의 문제제기로 시작되었다. 당시 이들은 '김 여사의 의상 및 액세서리, 구두 등 품위 유지를 위한 의전 비용과 관련된 정부의 예산편성 금액 및 지출 실적' 등을 요구하는 정보공개를 청구했었다.

 

 

김정숙 여사의 옷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 청구에 대해 청와대 측은 "국가 안보 등 민감사항이 포함되어 있어서 국가 중대 이익을 해칠 우려가 있다"는 명분으로 공개를 거부했다. 이어 이 논란은 소송으로 번졌고, 결국 서울행정법원은 2022년 2월 10일에 "청와대 주장은 비공개 사유가 될 수 없다"고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청와대 측은 불복하고 항소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언론에 노출된 것만 추려도 옷만 178벌

2022년 3월 2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네티즌들이 언론에 노출된 김 여사의 공개석상의 사진들을 분석하여, 코트 24벌, 롱재킷 30벌, 원피스 34벌, 투피스 49벌, 바지슈트 27벌, 블라우스와 셔츠 14벌 등 총 178벌을 찾아냈다.

 

이외에도 액세서리로는 한복 노리개 51개, 스카프와 머플러 33개, 목걸이 29개, 반지 21개, 브로치 29개, 팔찌 19개, 가방 25개 등 총 207개를 찾아냈다.

 

 

반응형

 

 

네티즌 십시일반으로 업데이트하며 자료 정리

이는 네티즌들이 서로 힘을 모아 정리한 내용으로 최초의 한 네티즌이 올린 리스트에 다른 네티즌들이 추가로 찾아내면서 최근까지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서 최근까지도 자료를 정리하던 한 네티즌은 "총정리 한거 아니다. 너무 많아서 정리하다 힘들어서 포기했다"라고 했다.

 

이들은 김 여사가 착용한 의상과 소품 들의 사진을 보며 외형이 비슷한 명품 브랜드 제품 가운데 검색하며 대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만약 이들 제품이 명품일 경우에는 의상비가 수십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환산하고 있다.

 

 

김정숙 여사의 반지

 

 

최근에는 성금 모금함에 봉투를 넣는 김 여사의 돈에 큰 진주반지가 있었는데 어느순간 진주알이 사라진 것을 두고 '자신도 떳떳하지 못하다는 것을 안다'는 취지의 글을 전여옥 전 의원이 올리기도 하는 등 김정숙 여사의 옷값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과거 2012년 문재인 대선 캠프는 '공무원'이 아닌 '개인' 신분의 박근혜 당시 대선 후보를 겨냥하여 '사치스럽다'는 취지로 공격을 한바 있다. 

 

 

 

 

김정숙 여사 성금봉투 넣을때 반지돌렸다?

청와대가 최근 특수활동비와 영부인인 김정숙 여사의 의전 비용 등을 공개하라는 법원의 판결에도 불구하고 불복하며 항소한 가운데 과거 김 여사가 행사에 참석해 착용했던 반지에 대해 재조

yangthanks.tistory.com

 

박근혜 최측근 유영하, 사저구입에 가세연 도움 받은것 사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물심양면 박 전 대통령을 돕고 있는 유영하 변호사가 대구 달성 사저 마련을 위해 우파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대표

yangthanks.tistory.com

 

박근혜 전 대통령과 7년을 함께한 남색코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랫동안 착용하고 있는 남색 코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2021년 12월 특별사면 이후 입원 치료를 받아온 박 전 대통령은 2022년 3월 24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의 삼성서울병원에

yangthanks.tistory.com

 

정청래, 윤석열 청와대 싫으면 기와 빨갛게하라?

더불어민주당의 정청래 의원이 윤석열 당선인의 청와대 입성 거부와 관련해 '기와 색을 바꾸라'는 발언을 해 어이없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청래의 적와대 정청래 의원은 2022년 3월 25일 자신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