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DJ정부출신 17명 윤석열지지 선언

by Hey. L 2022. 3. 8.
반응형

 

 

김대중정부 시절 장·차관을 지낸 경제전문가 및 원로교수 등이 2022년 3월 7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발표했다.

 

 

공정과 상식을 갖춘 윤석열 만이 갈등과 분열시대 마무리한다

김대중정부 당시에 청와대 춘추관장을 역임했던 박인복 전 청와대비서관 등 14명은 7일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서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어퍼컷
윤석열 후보의 어퍼컷, 출처 - 연합뉴스

 

 

이들은 "공정과 상식을 갖춘 윤석열 후보만이 갈등과 분열의 시대를 마무리하고 총체적 위기에 빠져 있는 대한민국을 구하고 진정한 국민통합을 이뤄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공식 지지 이유를 설명했다. 

 

 

문정부 실패에도 낯부끄러운 자화자찬 일색

박 전 비서관이 발표한 선언문에는 문재인정부 국정운영 관련 비판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들은 선언문을 통해서 "민주당 정권의 핵심 정책인 대북정책·소득주도 성장 등 경제정책·탈원전정책·방역정책·부동산 정책 등이 실패로 귀결됐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럼에도 책임지는 사람 하나 없으며 실패를 인정하기는커녕 국민이 보기에도 낯부끄러운 자화자찬을 일삼고 있다"라고 했다.

 

 

반응형

 

 

이들은 이어 "내로남불과 불공정, 그리고 특혜로 점철된 지난 5년, 운동권 86세대들의 특권의식과 이념에 사로잡힌 수많은 잘못된 정책들로 우리 국민은 암흑 같은 하루하루를 힘겹게 버티며 살았다"라고 주장했다.

 

 

가족엔 상처, 동료에겐 냉혈한, 전과 4점 대장동 설계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의 관련해서는 "가족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고, 국민의 고혈을 근거 없이 사용하고, 함께 일한 동료의 죽음 앞에 가슴 아파 할 줄 모르고 거짓말을 일삼는 전과 4범의 대장동 설계자"라고 규정했다.

 

 

이재명
이재명 후보의 경선 토론 당시의 발언, 출처 - JTBC

 

 

그러면서 "검사 사칭 후보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윤 후보 지지선언에서 박 전 비서관을 비롯한 이근경 전 경제비서관, 한승희 전 비서관, 강태혁 전 기획예산처 공공혁신본부장, 최희남 전 기획재정부 국제업무차관보, 김낙회 전 관세청장, 문창용 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김춘선 전 인천항만공사 사장, 김경식 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장, 전병성 전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국찬표 서강대 명예교수, 표학길 서울대 명예교수, 한이헌 전 공정거래위원장, 김호식 전 해수부장관 등이 참여했다.

 

 

 

 

전직 대법관을 비롯 법조인 355명 윤석열 지지선언

대선을 이틀 앞두고 전직 대법관과 검찰총장 등 법조인 355명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를 공식적으로 지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가운데에는 2013년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 사건에서 윤석

yangthanks.tistory.com

 

부천, CCTV 가려놓은 국장실에 사전투표 우편물 보관?

수도권 한 지역 선거관리위원회가 타 지역에서 온 사전투표용지를 사무실에 임시로 보관하면서 실내에 설치되어 있던 CCTV를 가려놓은 정황이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된 부정

yangthanks.tistory.com

 

김만배 녹취 대화자 뉴스타파 용역직원

2022년 3월 6일, 윤석열을 한방에 보낼 마지막 한방이라며 내놓은 '김만배 녹취록'의 대화 상대인 신학림 씨는 뉴스타파 측의 취재 용역을 수주하는 사람임이 드러났다. 신학림은 뉴스타파에서 돈

yangthanks.tistory.com

 

김만배 녹취소동에 대한 원희룡의 상황정리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를 선언하며 내놓은 '김만배 녹취록'이 화제다. 해당 녹취에는 뉴스타파의 신학림 기자와 화천대유 대주주이자, 전 머니투데이 기자였던 김만배 씨의 대화를 통해 '대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