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유동규 김만배 유무죄 추궁에 대한 이재명 답변

by Hey. L 2022. 2. 3.
반응형

 

 

두 시간여에 걸친 4자 토론이 끝났다. 여기에서 국민들이 주목할 것으로 예상했던 내용은 사드도 국방도 민생도 아닌 '대장동'에 대한 이재명 후보의 답변과 그 답변을 하는 이재명 후보의 태도를 실시간으로 보는 것이었는지도 모른다.

 

 

유동규 김만배는 유죄인가 무죄인가

2022년 2월 3일 KBS에서 열린 대선후보들의 첫 4자 토론에서는 예상대로 '대장동 특혜 비리' 의혹에 대한 질문들이 쏟아졌다.

 

'대장동 특혜비리' 의혹은,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에 했던 사업으로 여러 의심이 가는 정황들이 결집되어 있는 대규모의 비리 의혹이다. 이 일로 관련 인물들이 목숨을 잃기도 하는 등 더욱 배후를 의심하게 되는 상황에서, '대장동의 설계자'라 자처했던 이재명 후보가  과연 전 국민이 보고 있는 가운데 관련 질문에 어떤 태도를 취하며 어떤 답변을 할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마음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심상정 후보가 이재명 후보에게 대장동질문하는 모습
4자토론에서 심상정 후보가 이재명 후보에게 대장동질문하는 모습, 출처 - KBS
대장동설계 바로나
대장동 설계자가 자신이라고 하는 이재명 후보, 출처 - 채널A

 

 

주도권 토론 순서에서 정의당의 심상정 후보가 이 후보에게 "지금 유동규 전 본부장과 김만배씨가 재판 중인데 이들의 배임 혐의가 무죄냐, 유죄냐"라고 물으니, 대장동의 설계자라고 했던 이 후보는 "잘 모르겠다"라고 답했다.

 

 

설계는 했지만 구체적 세부사항은 몰라

그러면서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모르니까요"라고 하면서도 "일단 검찰이 기소했으니 혐의가 있을것"이라고 덧붙이며 대장동 실무자와 그들이 한 행위들과 자신의 연관성에 선을 그었다.

 

또한 이 후보는 "유동규와 김만배 이 사람들이 자기들끼리 한 녹음에 '2층(시장실) 이재명 알면 큰일 난다, 비밀로 하다'고 한 것도 있다"면서 "(저를) 연결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도 했다.

 

 

반응형

 

 

그래서 이재명은 공범인가, 무능인가

이어 심 후보는 "이 사건은 굉장히 단순하다. 이재명 후보가 투기 세력과 결탁한 공범이냐, 아니면 활용당한 무능이냐, 둘 중에 하나다"라고 하며 "이 딜레마를 이재명 후보가 분명하게 해명해야 된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이 아까운 시간을 이미 국정감사, 검찰수사, 언론보도 등 6개월 이상 검증된걸 다시 이야기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면서 "비록 제가 억울한 게 있더라도 여기서 넘어가고 국민들의 삶에 관한, 민생과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하겠다"라고 하면서 즉답을 피했다.

 

이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후보와의 양자토론때와 같은 태도이다.

 

 

 

 

김동연 후보의 대장동질문에 이재명 답회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후보가 양자 토론을 벌이던 중 '대장동'관련 질문이 나오자 이 후보자 즉답을 피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장동 관련 국민에게 신뢰 줄 수

yangthanks.tistory.com

 

김혜경 '샌드위치깡' '한우깡' 법인카드로 구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경기지사로 있던 시절에 경기도청 직원들이 지사 공관 행사 등의 명목으로 대량의 샌드위치를 구입한 뒤 이 후보 자택으로 수시로 배달한 정황이 추가로 드러

yangthanks.tistory.com

 

다른사람 명의로 김혜경 폐경약 처방과 가짜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에 대한 '갑질 의혹(직권남용)', '법인카드 의혹', '의료법 위반 의혹', '국고손실 의혹' 등의 문제제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행비서로 알려진 배

yangthanks.tistory.com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외국인 혐오정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022년 2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외국인 의료보험' 관련 글을 올리며, 윤 후보에게 '외국인 혐오'를 언급하자, 국민의힘 원희룡 본부장이 이에 반격했다. 윤석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