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이재명 최측근 제윤경 직장내 갑질로 징계 전망

by Hey. L 2022. 3. 26.
반응형

 

 

경기도가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최측근 중 한 명으로 알려진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를 '직장 내 괴롭힘'과 '2차가해'를 주도했다는 이유로, 징계 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특정 직원들 불리한 처우받게 하고 전직원에 공개

경기도는 2022년 3월 23일 도청 홈페이지에 '경기도일자리재단 특정·복무 감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감사 보고서에는 제 대표이사가 특정 직원들에게 휴가 지연·단축 승인·원거리 인사발령 등 불리한 처우를 받게 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 이들 피해자의 괴롭힘 사실을 전 직원에게 공개하는 2차 가해를 주도했다는 내용도 담겨있다.

 

 

제윤경
제윤경 경기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출처 - 뉴시스

 

 

함께 공개한 처분요구서에서는 "비위 정도가 심하고 고의가 있는 경우에 해당되므로 재단 인사규정 제58조(징계사유)의 제1호, 제2호, 제3호의 징계사유에 해당한다"라고 판단했다.

 

▲피해자를 직무태만에 의한 '직무감찰 대상자'로 인지하고 있었던 점 ▲피해자의 병가 단축 승인 과정에서 영향력 행사 ▲불리한 처우에 해당하는 인사발령 ▲2차 가해 등 피해자들이 느끼는 부당행위의 고의성에 대한 인과관계가 인정된다는 것이다.

 

 

사업 추진과정에서 부당한 지시를 해 공정성 훼손

또 "기부금 모집 업무, 주거래은행 선정 업무 등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실무 부서장에게 부당한 지시를 해 공적 기관인 일자리재단 소속 공직자로서 지향해야 할 공정성 등을 훼손했다"고도 지적했다.

 

자발적이지 않고 반대급부가 인정되는 기부금을 기탁받으려 했고, 재단금고 지정 협상 시 과도한 조건을 계약 상대자에게 요구했다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실무 부서장에게 부당한 지시를 하고, 폭언 등 고통을 야기했다는 내용도 있다.

 

일자리 지원 플랫폼 사업공고 전 특정 업체를 만나 용역 참여를 권유하고, 특정 업체가 입찰정보를 미리 파악하도록 하는 등 계약 절차에 관한 부당한 지시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는 지적도 담겼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오는 29일 제 대표의 징계 안건 심의를 위한 임시 이사회를 열기로 했다. '재단 임원 징계 등에 관한 규정'등에는 임원의 징계 처분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도지사에게 징계 처분을 요구하도록 돼있다.

 

다만 제 대표이사가 이미 '중도사퇴' 의사를 표명한 만큼, 징계가 확정되더라도 실효성이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반응형

 

 

출석하여 직접 소명한 후 사퇴할 것

제 대표이사는 '억지 감사'라며 이사회에 직접 출석해 사실관계를 소명하겠다는 방침이다. 제 대표이사는 당초 25일 사임할 예정이었지만, 29일 이사회에 참석한 후 사퇴서를 제출할 것으로 전해진다.

 

제 대표이사는 "직장 내 괴롭힘 관련 내용은 이미 노동청에서 '혐의 없음'으로 종결된 사안"이라며 "은행 선정 업무는 적극행정의 결과로, 개인적인 이권을 챙긴 것이 아니라 주거래은행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협상에서 요구해 가능한 선에서 계약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제 대표이사는 이 전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주빌리은행' 공동은행장을 맡으며 인연을 맺었다. 이 전 후보가 경기도지사로 있던 2020년 11월 재단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박근혜 최측근 유영하, 사저구입에 가세연 도움 받은것 사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물심양면 박 전 대통령을 돕고 있는 유영하 변호사가 대구 달성 사저 마련을 위해 우파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대표

yangthanks.tistory.com

 

정청래, 윤석열 청와대 싫으면 기와 빨갛게하라?

더불어민주당의 정청래 의원이 윤석열 당선인의 청와대 입성 거부와 관련해 '기와 색을 바꾸라'는 발언을 해 어이없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청래의 적와대 정청래 의원은 2022년 3월 25일 자신

yangthanks.tistory.com

 

검찰, 이재명 결재문건 포함 대장동 특혜증거 공개

검찰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하면서 확보했던 주요 증거들을 2022년 3월 25일 법정에서 공개했다. 유동규 전 성남도시공사 기획 본부장(구속기소) 등 주요 피고인들의 구속 기간 만료가

yangthanks.tistory.com

 

수락산에 이어 불암산의 정상 표시석도 사라졌다?

수락산의 도정봉과 주봉, 도솔봉 정상을 표시하는 표지석에 이어 불암산 애기봉 표시석도 갑자기 사라져 논란이다. 서울 경기지역 산정상 표시석 사라지는 중 2022년 3월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