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김동연 후보의 대장동질문에 이재명 답회피

by Hey. L 2022. 2. 2.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후보가 양자 토론을 벌이던 중 '대장동'관련 질문이 나오자 이 후보자 즉답을 피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장동 관련 국민에게 신뢰 줄 수있게 해달라

2022년 2월 2일 CBS 라디오 '한판승부'를 통해서 방송된 양자토론에서 김동연 후보는 "대장동은 (이 후보가) 책임자로 있을 때 일이다. 국가 지도자가 신뢰를 줄 수 있으려면, (대장동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국민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것을 해줬으면 어떨까 한다"면서 이 후보에게 답변을 요구하자 즉답을 피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재명 김동연
이재명 민주당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 출처 - 국회사진기자단

 

 

과거 '대장동의 설계자'를 자처했던 이재명 후보는 관련 인물들과의 관계를 철저하게 부인하였고, 유동규 전 본부장도 유독 이재명 후보와의 연관성을 극구 부인하는 인터뷰 자세를 취하기도 했다.

 

 

이재명
이재명 후보가 직접 대장동 설계자라고 말하는 모습, 출처 - 채널A

 

유동규 이재명 관계설명
이재명 후보와 엮지말라고 이 후보를 두둔하는 유동규 전 본부장, 출처 - 채널A

 

또한 주도권 토론에서 김 후보는 "제가 여러 대통령을 모시고 일해봤다. 이번 정부에서 부총리, 지난 정부에서 장관과 차관을 했다. 성과가 높지 않았던 대통령이 범하는 우가 있다. 첫 번째 선거 공약에 집착하는 것"이라고 했다.

 

 

성과 높지 않은 대통령이 범하는 우

이어 "좋은 예가 이번 정부는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이라며 "(이 후보의 공약 중에) 그럴 가능성이 높은 게 '기본소득'이다. 공약의 실천 가능성에 대해 국민을 위해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두 번째는 지도의 신뢰문제"라며, "부총리 시절 국회 질의 때 책임자를 찾으니, 1급 간부가 일어났다. 그때 제가 '위임전결권 줬지만 제 책임'이라고 했다"고 일화를 꺼낸 뒤, 이 후보에게 '대장동 의혹'에 대한 입장을 요구했다.

 

 

반응형

 

 

대장동 질문에 대한 말은 한마디도 안해

이에 이재명 후보는 "여러 가지 말씀해 주셔서 답변을 다 드리긴 어려울 것 같다"고 하자, 김 후보는 "두 가지입니다"라고 정리했다. 그러자 이 후보는 "선거공약은 지킬 수 있는 것만 하는 게 원칙"이라며 "보편적 기본 소득 문제는 그 측면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들어서 국민들의 의사 충분히 존중해서 위원회 형태로 충분히 검토해서 하겠다"라고 했다.

 

이어 "저는 정치인이 자기 고집을 부리거나, 자기 가치 신념을 실현하기 위해 정치나 정책을 집행해서는 안된다는 건 분명하다"며 대장동과 무관한 발언으로 마무리했다.

 

 

 

 

가짜 문진표로 출입증 받아 병원 출입한 김혜경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아내인 김혜경 여사의 공무원 '잔심부름' 의혹에 이어 '가짜 문진표'로 출입증을 받아 병원을 드나든 정황이 밝혀져 또 논란이다. 가상의 인물로 문진표받아서 출입

yangthanks.tistory.com

 

혜경궁 김씨 사건 시민단체가 검찰에 수사 의뢰

2018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와 관련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던 '혜경궁 김씨사건'을 한 시민단체가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당시 검찰은 김씨에 대해 불기소 처분을 내렸고,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에게 쌍욕듣던 형수 이재명 소송예고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선 후보로부터, 전화로 여성 신체 부위를 거론한 쌍욕을 들었던 형수 박인복 씨(이재명 후보의 친형 故 이재선씨의 처)가 이 후보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할 것임을 예고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장남 일병때 사라져 상병때 돌아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장남 동호씨가 2014년 군 복무 당시에 군 인사명령 없이 성남의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014년 당시 성남시장은 이재명 후보였고 동호씨는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