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서울시 전국 최초 초등 입학준비금 20만원 일괄지원

by Hey. L 2022. 1. 6.
반응형

 

 

2022년 올해부터 서울시가 초등학교 입학생들에 한해 입학준비금 20만 원을 전국 최초로 시행한다는 소식이다.

 

 

서울시 초등학교 입학생 지원금 20만원

2022년 1월 5일 서울시는 관내 특수학교를 비롯하여 국·공·사립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포함해, 공교육을 대신해 대안교육의 형태로 교육받게 될 학교 밖 학생들까지 합쳐 약 7만 명에게 20만원의 혜택을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초등 입학지원금 제로페이
출처 - 뉴시스

 

 

앞서 서울시는 2021년부터 모든 중·고교 신입생에게 30만원씩 입학 준비금을 지원했다.

 

서울시 측은 "생애 첫 학교 입학에 필요한 준비금을 지원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입학준비금을 통해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제로페이로 교육 관련 품목만 소비 가능

입학준비금은 3월 입학 후 학부모가 직접 학교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부모의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서울시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 포인트로 4월 중에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받은 포인트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처는 의류나 가방, 신발, 도서 등 교육 준비에 필요한 품목에만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서울시가 지급하는 입학준비금으로 소요되는 총예산은 약 140억원으로, 서울시·자치구·교육청이 3:3:4 의 비율로 부담을 하는데 이는 약 42억:42억:56억원 정도로 볼 수 있는 금액이다.

 

서울시의 이대현 평생교육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가정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생애 첫 입학을 하는 신입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면서 "적은 금액이지만 아이들이 꿈을 끼우는데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 서울시는 평등한 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윤석열 선대위 해산 그리고 실무형 선거대책본부 구성할것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022년 1월 5일 오랜 장고 끝에 결정한 사안들을 발표했다. 그는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늘부로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하겠다"면서 "국회의원들에게

yangthanks.tistory.com

 

김형오 전 국회의장 이준석에 젊은 꼰대라며 쓴소리

보수진영의 원로 정치인인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당내 불협화음의 귀책사유 이준석에 있는 건 사실 김 전 의장은 2022년

yangthanks.tistory.com

 

이준석 성접대 뇌물과 알선수재 의혹 수사시작

앞서 우파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서 제기했던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성접대와 뇌물 수여 등의 의혹을 서울중앙지검이 수사에 나섰다는 소식이다. 사법시험준비생모

yangthanks.tistory.com

 

백신 권장했던 교수 본인은 건강상 문제로 1차만

정부 홍보물에 백신을 권장하였던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가 정작 자신은 1차만 맞았다고 해 논란이다. 백신패스 적용에 형평성 필요 2021년 12월 31일 YTN 뉴스 라이브에 출연한 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