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원희룡 전 제주지사 종로 출마 가능성 확인

by Hey. L 2021. 11. 17.
반응형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내년 3월 9일에 있을 대선과 동시에 치러질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종로구에 출마할 것으로 보인다.

 

원희룡 종로구 출마하겠다

2021년 11월 17일 한 언론사와의 취재에 따르면 원 전 지사가 최근 주변에 "내년 종로 국회의원보궐선거에 출마하겠다"라고 밝혔다고 한다. 그리고 핵심 관계자도 "원 전 지사가 측근들에게 '중앙정치에 남는 것이 낫지 않겠느냐'는 의견을 구했다"라고 하면서 "종로 출마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 것으로 안다"라고 했다.

 

원희룡 귤재앙
원희룡 전 지사의 귤재앙 이미지, 출처 - 연합신문

 

또한 16일에 있었던 윤 후보와의 조찬 자리에서도 종로 출마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전해진다. 원 전 지사의 캠프 해단식 이후 핵심 참모들도 원 전 지사의 향후 거취에 따라 함께 행보를 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상태이다.

 

종로구는 이명박과 노무현 배출한 정치1번지

현재 종로구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선거에 더욱 매진하기 사퇴한 자리로서 현재는 공석인데 이 지역구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노무현 전 대통령 등 2명의 대통령을 배출한 지역구로 유명하다. 

 

원희룡 대장동 강의, 출처 -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 유튜브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출마설도 나왔지만 본인은 강하게 부인하였다. 아울러 "원 전 지사같이 검증되고 능력 있는 분들이 출마한다면 당대표로서 아주 환영"이라고 언급하기도 해 자신의 종로구 출마설을 강하게 일축했다.

 

 

반응형

 

귤재앙 대장동1타강사의 승승장구 기대

원 전지사는 대선 경선 초반에 '귤재앙'이라는 악의적 별명을 여유 있는 받아넘기며 좋은 인상을 주기 시작하여 나중에는 '대장동 1타 강사'로 확실한 지지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원희룡 전 지사가 윤석열 대통령후보와 '러닝메이트'로 선거 전면에 나서면서 정권교체와 종로 탈환이라는 두 가지 과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네티즌들은 모두 격하게 환영한다, 응원한다는 반응들이 90%이상 이어지고 있어 원희룡 전 지사의 추후 행보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재명 후보의 감옥행에 올인하고 있는 원희룡 후보

'대장동 1타 강사'로 복잡한 대장동 특혜 의혹을 깔끔하게 정리했던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이재명 민주당 후보에 대한 총공격을 가하고 있다. 지사찬스 쓸 만큼 썼으니 책임던지고

yangthanks.tistory.com

 

소시오 패스 관련 원희룡과 이재명 측의 설전

최근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원희룡 제주 전 지사의 아내 강윤형 정신과 전문의가 이재명 후보를 두고 소시오패스적 성향이 보인다고 전문가적 의견을 낸 데에 대해 이재명 측이 강한 반발

yangthanks.tistory.com

 

정신과 전문의 원희룡 후보 아내의 이재명 후보 평가

대장동 1타 강사와 귤재앙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의 아내 강윤형 신경정신과 전문의가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지사에 대해 평가했다.

yangthanks.tistory.com

 

대장동 1타강사 원희룡이 말하는 이재명 7개 거짓말

대장동 개발의 설계자라고 자처했던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이재명 지사의 대장동 관련 거짓말 일곱가지를 국민의힘 원희룡 후보가 조목조목 밝혔다. 2021년 10월 11일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

yangthanks.tistory.com

 

원희룡과 귤재앙

2021년 9월 16일에 국민의힘 1차 컷오프로 살아남은 8명의 대선 경선 후보의 1차 토론이 있었다. 여기에서 첫 코너로 '나는 000이다'라고 하면서 짧게 자신을 설명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때 원희룡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