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사회이슈

이재명 연루설 조폭 이준석 구속집행정지 신청

by Hey. L 2022. 3. 6.
반응형

 

 

조직폭력배 '성남 국제마피아파' 출신의 이준석 전 코마트레이드 대표가 구속집행정지를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해외 불법 도박장 개설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 전 대표는 보석으로 석방된 후 2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받고 다시 법정 구속된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수십억원대 금품수수 의혹이 제기된 인물이기도 하다.

 

 

이준석 전 코마트레이드 대표의 구속집행정지 신청

2022년 3월 4일 한 언론사에 의하면, 이준석 전 대표측은 지난 2일 법원에 구속집행정지를 신청했다. 구속집행정지는 법원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구속된 피고인을 친족, 보호단체, 기타 적당한 자에게 부탁하거나 피고인의 주거를 제한해 구속의 집행을 정지할 수 있도록 한 제도를 일컫는다.

 

 

이재명 후보와 이준석 전 코마트레이드 대표(가운데)
이재명 후보와 이준석 전 코마트레이드 대표(가운데), 출처 - 뉴데일리

 

 

이 전 대표 측은 종합병원 진찰 결과를 근거로 "건강상의 이유로 외부에서 정밀진단 및 치료가 필요하다"고 신청서에 적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법원이 구속집행정지를 결정할 때는 검사의 의견을 물어야 하기에, 이 절차를 진행한 후에 인용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2심 선고 앞두고 보석으로 석방, 봐주기 보석?

2심 선고를 앞두고 보석으로 석방된 이 전 대표를 두고 일각에서는 '봐주기 보석'이라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이 전 대표는 2021년 9월,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후보가 서울중앙지검장 시절이던 2018년, 이 후보를 엮기 위해 비위사실을 털어놓으라며 강압수사를 벌였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후 보석으로 석방된 이 전 대표의 항소심 선고기일을 법원이 취소하기도 했다. 당시 검찰은 "이씨는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았고, 도주 우려가 있다"면서 보석을 반대했지만, 재판부는 이 전 대표를 석방했다.

 

 

반응형

 

 

검찰이 이준석 보석 불복 재항고했으나 대법원 기각

이에 검찰이 보석에 불복하는 재항고를 제기했지만, 대법원은 검찰의 재항고를 기각했다. 이후 이 전 대표는 지난달 11일 2심 선고에서 징역 6년이 선고돼 보석이 취소됐고, 법정구속됐다. 현재 이 전 대표는 상고장을 제출한 상태다.

 

야권에서는 이 전 대표가 이 후보에게 수십억원대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상태이다.

 

2021년 10월 국정감사에서 김용판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코마트레이드 측에서 이 후보에게 20억원 상당의 금품을 지원했다"고 주장했다가 이 전 대표로부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했다. 코마트레이드는 2016년 성남시 선정 중소기업인대상 장려상을 받았고, 이 후보가 구단주로 있던 성남 FC는 코마트레이드와 후원 계약을 했다.

 

 

 

 

이재명 의혹 축소, 윤석열 논란 확대 불공정 보도 1155건

'20대대통령선거불공정방송국민감시단'(이하 국민감시단)이 5개 공영 방송사를 대상으로 여야 대선후보와 관련한 방송을 감시한 결과, 100일간 1000건 이상의 불공정방송 사례가 적발됐다. 100일간

yangthanks.tistory.com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관련 KBS의 오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관여 의혹에 대한 KBS의 보도가 오보로 확인되었다. 언론중재위원회에서도 김씨 측 입장과 부합하는 조정 결과가 나온 것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새벽4시에 이재민 찾아 민폐논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2022년 3월 5일 새벽에 비공개로 경북 울진과 강원도 삼척 산불 현장을 찾아 이재민을 위로했다. 그러나 이 후보가 현장에 도착한 시간이 새벽 4시경이라 이재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시흥시 웨이브 파크 투자는 거북섬게이트?

우파 성향의 유튜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에서 시흥시의 웨이브파크 사업과 관련한 특혜의혹에 대해 방송했다. 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5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