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존경하는 박근혜 라고 했더니 진짜인줄 알더라고 한 이재명

by Hey. L 2021. 12. 7.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최근 자신이 청년들과 만남의 자리에서 '존경하는 박근혜'라고 발언한 것을 언급하면서 "존경하는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했더니 진짜 존경하는 줄 알더라"라고 비아냥 거리는 발언을 한것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말이라는것은 맥락이 있는 것

이재명 후보는 2021년 12월 6일 서울대 금융경제세미나 초청 강연회에서 한 학생이 '경제는 과학이 아니다'라고 말한 이 후보의 발언을 지적하자, "말이라는 것은 맥락이 있는데, 맥락을 무시하는 것이 진짜 문제"라고 하면서 위의 발언을 한것이다.

 

 

이재명 후보의 서울대 강연
이재명 후보가 서울대에서 강연하고 있다, 출처 - 뉴데일리(이재명 캠프)

 

 

이 후보는 11월 3일 전북 전주를 찾아 청년들과 '소맥회동'에서 "우리 존경하는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대통령 하시하다 힘들 때 대구 서문시장을 갔다는 것 아닌가"라고 하면서 '존경하는' 이라는 말을 붙였다.

 

 

표 얻기위해 존경하는 척했나

이 후보는 그러나 이날 강연회에서 "표 얻으려고 존경하는 척하는 것 아니냐, 이러던데... 전혀 아니다"라면서 "우리 국민들의 집단지성 수준을 무시하는 그런 일"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경제는 과학이 아니다'라는 발언과 관련해서는 "무식한 소리 했다고 할까봐 한 말씀 드리면, 반론의 여지가 없는 진리가 아니라는 뜻이다. (경제가) 비과학이라는 얘기가 아니라 제 말의 뜻은 엄밀한 의미의 과학이란 이론이 없어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이어 "이건 혹시 어디 이상한 데스킹을 해서 언론에서 제목으로 '경제는 과학 아니다'라고 주장하면서 '이재명이 무식 드러내' 이럴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

 

 

문재인 비판하며 자신의 공약 치켜세워

한편 이 후보는 이날 문재인정부의 정책을 비판하며 자신의 기본소득 공약을 치켜세웠다.

 

이 후보는 "다른 나라 은행들은 코로나 시기에 영업이익률이 줄었는데 한국의 은행들은 확 늘었다. 결국 정부 정책의 잘못"이라면서 "공공적 기능을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 학생이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나 국토보유세 신설 등을 제안했다 반대 여론이 높자 철회한 바 있다'고 지적하자 이 후보는 "아픈 지적일수 있는데, 전제가 약간 다르기 때문에 크게 아프지는 않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철회한 일이 없다"고 강조한 이 후보는 "실질적으로 국민의 삶이 개선되는 것이 중요해 포기한 것이지, 이 정책 자체를 포기한 것은 아니다. 이번 본예산에 넣는 것만 양보했다"라고 해명했다.

 

이 후보는 또 자신의 공약인 기본소득과 관련 "질적 전환된 새로운 세계에 반드시 있어야 할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갑자기 '존경하는' 박근혜'라고 한 이유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박근혜 전 대통령을 두고 '존경하는'이라는 표현을 해 의견이 분분하다. 전북 전주 청년들과 만난 자리 이재명 후보는 2021년 12월 3일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 특검요구에 홍준표 일침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특검요구'에 강력한 일침을 선사했다. 대장동 설계자가 특검하자는데 왜 망설이나 2021년 12월 7일 홍준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적반

yangthanks.tistory.com

 

이재명에 대한 열린공감TV의 두둔과 가세연과 김용호의 공격

친민주당 성향의 열린공감TV와 대표적 우파 채널인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와 '연예부장 김요호'가 이재명 후보를 두고 날 선 공격과 반박을 하고 있다. 현재 주요 이슈는 이재명 후보의 '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