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유승민, 윤석열 연락도 안받아

by Hey. L 2022. 2. 4.
반응형

 

 

국민의힘 경선 후보였던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연락도 받지 않는다고 전해진다. 앞서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1월 29일에 윤석열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직을 '정권교체'를 위해 수락한 바 있다.

 

 

윤석열 설연휴에 직접 유승민에 연락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의 한 관계자는 2022년 2월 3일에 "윤석열 대선 후보가 유승민 전 의원에게 설 연휴 기간 여러 루트로 연락을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선 토론당시 유승민과 윤석열
국민의힘 경선토론 당시의 유승민 전 의원과 윤석열 후보, 출처 - KBS

 

 

이어 "유 전 의원 합류를 위한 윤 후보의 진정성 있는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며 이전부터 윤 후보가 유승민 후보의 합류에 노력해 오고 있음을 시사했다.

 

 

연락도 안받고 회신도 안해

유승민 전 의원은 설 연휴기간 동안 윤석열 후보가 직접 연락을 취해도 이를 받지 않았고, 회신도 하지 않았다. 또한 유 전 의원은 최근에는 자신을 도왔던 측근들의 연락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반응형

 

 

유 전 의원은 경제와 안보 분야의 전문가로 정책적인 측면에서 엄청난 보탬이 될 수 있는 인물이다. 그래서 유 전 의원과 가까운 유의동 의원을 국민의힘 정책위원장에 기용한 것이나, 오신환 전 의원에게 윤 후보 일정과 관련해 중요한 역할을 맡긴 것도 유 전 의원을 합류시키기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이 있다. 

 

또한 국민의힘 측에서는 유승민 전 의원의 의사와 상관없이 대선과 함께 있을 서울 종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전략공천하는 이야기도 검토되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전혀 반응하고 있지 않은 유 전의원에게 굳이 더 공을 들일 필요가 없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드디어 윤석열 선대본부 상임고문직 수락한 홍준표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이 2022년 1월 29일 윤석열 대통령 후보의 선거대책본부 상임고문직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준표 의원 대의를 위해 상임 고문직 수락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yangthanks.tistory.com

 

홍준표 대구시장 출마 대선이후 결정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대구 시장 출마 가능성에 대해 대선 이후 결정할 것이라며 출마 가능성을 시사했다. 대구시장 출마 가능성 시사 홍 의원은 2022년 2월 1일 자신의 소통채널인 '청년의꿈'

yangthanks.tistory.com

 

최재형 전 감사원장, 경기도 감사 이뤄지지 않았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였던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022년 2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임 이후 경기도에 대한 감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김혜경 관련 논란과 연관지었다. 김혜경의 법인카드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