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윤석열 강력 공약 '여성가족부 폐지'

by Hey. L 2022. 1. 7.
반응형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강력한 한 줄을 남겨, '필살기'를 발휘했다며 지지자들의 격한 응원을 받고 있다. 해당 피드는 2022년 1월 7일 오후 7시 현재, 해당 게시물에는 3천개의 댓글이 달리며 응원의 메시지가 달렸다.

 

 

단 한문장, 여성가족부 폐지

최근 윤석열 후보는 잇따른 청년 공약을 발표 중인데 7일에는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단 한 줄을 남기며 강력한 한방을 보여줬다.

 

앞서 윤후보는 2021년 10월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2030 세대 젠더 논란의 중심에 선 여성가족부에 대해서 "양성평등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남성을 잠재적 범죄자로 취급하는 홍보 등으로 실망감을 안겨줬다"면서 개편에 대한 동기와 필요성을 강조했다.

 

 

여가부폐지 공약
윤석열 후보의 페이스북에 올려진 '여성가족부 폐지', 출처 - 윤석열 페이스북

 

 

특히 윤 후보는 2022년 새해들어 청년 표심에 특별히 공을 들이고 있다. 그는 영입 인사 혼선과 이준석 당대표와의 잇단 갈등 등으로 최근 청년층, 특히 '이대남(20대 남성)' 표심이 대거 이탈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청년들의 목소리 제대로 듣고 새로 시작하겠다

이에 윤 후보는 페이스북에 청년 일자리와 게임 정책 등 청년 세대에 방점을 찍은 공약과 메시지를 연달아 발표했다. 그는 "출마선언을 하며 청년들에게 공정한 세상을 만들겠다, 청년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겠다고 약속했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 그 약속이 제대로 지켜졌는지 돌이켜보면 2030의 마음을 세심히 읽지 못했던 것을 솔직하게 인정한다"면서 "청년세대와 공감하는 자세로 새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윤석열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청년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출처 - 윤석열 페이스북

 

지난 10년간 오히려 젠더갈등 비약적 상승, 문제있어

앞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대선후보가 결정되기 전인 2021년 7월 대구에서 가졌던 청년 창업자 간담회 뒤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여가부가 지금까지 꾸준히 예산을 받아서 활동했음에도 지난 10년간 젠더갈등이 비약적으로 상승했다"면서 "그것이 지금 형태로 계속 존재해야 되는지 의문을 제기해야 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반응형

 

 

또한 "여가부 같은 것들이 여성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안좋은 방식이다. 나중에 우리 대통령 후보가 되실 분이 있으면 폐지 공약은 제대로 냈으면 좋겠다"고 한 바 있다.

 

한편 같은 날 이재명 후보는 '페미니스트 유튜브' 중 하나로 알려진 '닷페이스'에 출연했다. 그러나 앞서 더 강력한 페미니스트 채널로 통하는 '씨리얼'은 선대위의 만류로 출연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진다.

 

 

 

 

범죄심리분석가 이수정 영입에 반대하는 이준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당 선거대책위원회 인선 문제와 관련하여 범죄심리분석가인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영입을 반대했다. 이는 안티페미를 외치는 20대 남성 지지층을 의식한 것으로 청소년

yangthanks.tistory.com

 

국민의힘 당사 앞 이수정 교수 영입반대 시위

국민의힘 당사 앞에서 100여명이 '이수정 경기대 교수 영입 반대 및 퇴진'시위를 벌였다. 이수정 경기대교수 퇴진 촉구 시위 '시둥이'라는 닉네임의 유튜버 송시인씨와 그의 남편인 배인규씨는 20

yangthanks.tistory.com

 

영입논란 이어지던 신지예 사퇴하며 이준석에 쓴말

2022년 1월 3일 결국 사의를 표명하게 된 신지예 전 새시대준비위원회(이하 새시대위) 수석부위원장이 사퇴를 하면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내뱉었다. 신 전 위원장은 자칭 타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