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이재명 대선승리 기원 소·돼지 8마리제물과 작두굿

by Hey. L 2022. 3. 3.
반응형

 

 

무속인 10여명이 2021년 마지막날에 경북 경산시 팔공산 자락에 모여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대선 승리를 기원하는 밤샘 제사를 지냈다는 것이 밝혀졌다.

 

 

지역 유명 무속인 10여명이 참가한 대형제사

한 언론사의 취재에 의하면, 2021년 12월 31일 오후 8시쯤부터 경북 경산시 와촌면 팔공산 자락의 한 굿당에서 지역 유명 무속인 10여명이 참가한 대형 제사가 행해졌다고 한다.

 

 

이재명대선승리 대형굿
2021년 12월 31일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행해진 대형 굿판, 출처 - 조선일보 독자 (조선일보)
이재명 굿 제물들
이재명 대선승리 기원 굿에 올려진 제물들, 출처 - 조선일보 독자 (조선일보)

 

현장에는 '코로나 극복 및 국태민안 기원제, 이재명의 국민과 함께 대선 승리'라고 적힌 대형 현수막이 걸려있다. 취재진에 의해 입수된 당시 행사 계획서에는 소 2마리, 돼지 15마리가 제물로 예정되었는데 사진상으로는 제단에 통째로 삶은 소 1마리, 돼지 7마리만 있었다.

 

전통 종교계 관계자는 "통상 대형 굿에서 제물로 소 1마리가 올라가면 8000만원짜리 행사이고, 돼지가 1마리 추가될 때마다 500만~1000만원씩 제사비가 오른다"라고 했다.

 

 

반응형

 

 

그네 위에 작두올리고 춤추는 행사도 열려

행사에서는 천지신명 축원굿, 용신 천왕굿, 불사굿, 신왕굿, 당산굿 등의 순서로 진행됐고, 마지막 무렵에는 한 여성 무속인이 그네 위에 작두를 올려놓고 춤을 추는 '그네 작두굿' 행사도 열렸다.

 

이 행사장에 갔던 무속인 A씨는 "현수막 글귀 그대로, 이 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기원하는 굿이었다"라고 했다.

 

이 행사는 윤기순 한국전통민족종교총연합 회장과 경북무속인 협회장인 장태문 법사가 주최했다. 장씨는 "윤 회장과 함께 준비한 행사"라면서 "원래는 나라의 평안을 위한 제사로 준비되어 있었는데, 이 후보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무속인 3명이 행사 내용을 바꾸자고 제안해 받아들인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 선대위 종교본부 발대식
민주당 선대위 종교본부 발대식에 참석한 사람들 가운데 왼쪽에서 두번째가 윤기순 회장, 출처 - 국회사진기자단 (조선일보)

 

 

윤기순 회장은 2022년 1월 4일 민주당 선대위 종교본부 위원으로 임명된 바 있다.

이에 이재명 후보 선거 캠프 측은 "더 알아봐야 알겠지만, 선대위에 임명되기 전의 일이라면, 이 후보와는 무관한 일 아니겠느냐"라고 둘러댔다.

 

 

 

 

야권 후보단일화에 민주당 긴급회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야권 후보 단일화'를 전격 발표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야권 후보단일화 민주당 발등에 불 2022년 3월 3일 민

yangthanks.tistory.com

 

김건희 성상납 발언한 김용민 대선까지 묵언선포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로 유명한 김용민 씨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 씨에 대해 '성상납' 발언을 한 것을 두고 논란이 거세지자 '죽을 죄를 지었다'며 사과했다. 이는 김

yangthanks.tistory.com

 

민주당 김건희 샤갈전 관련 허위사실 유포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3월 2일 서울시립미술관 답변을 통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 씨의 2010년 '색채의 마술사, 샤갈전' 참여 허위 이력 의혹을 제기했다. 샤갈전은 코바나컨

yangthanks.tistory.com

 

나라살리기 천만 의병단 윤석열 지지선언

2022년 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발대식을 열고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구하자"는 '구국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나라살리기 1000만 의병단'(이하 '의병단', 단장 윤경숙)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