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이슈/정치이슈

국힘입당한 이용호 윤석열 만나자 민주당측 회유시도

by Hey. L 2021. 12. 15.
반응형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자 새시대위원회 대외협력본부장을 맡고 있는 민주당 출신 이용호 의원이 한 유튜브 채널에서 국민의힘 입당 계기등 자신의 의견들을 개진했다.

 

윤석열은 그야말로 상남자 스타일

이 의원은 조선일보 유튜브 겸 팟캐스트 '강인선·배성규의 정치펀치'에 출연하여 윤 후보에 대해 "아직 정이 들만큼은 아니지만 윤 후보와 수차례 얘기 나눈 느낌은 꾸밈이나 군말 없이 그냥 '잘 하겠습니다. 실망시키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하는 남자"라고 평가했다. 또한 "윤석열 후보는 그야말로 상남자 스타일"이라며 "호방하고 거침없고 의리있는 사람"이라고 했다.

 

 

이용호 의원은 윤석열 후보와 만난 계기에 대해서 "내가 정진석 국회부의장과 언론사 동기라서 친하게 지냈는데 한번은 식사를 같이 하다가 정 부의장이 '윤 후보와 통화 한 번만 하면 어떠냐'며 전화를 걸더니 다짜고짜 윤 후보를 바꿔주더라"면서 "그때 윤 후보와 처음 인사를 했고 그 이후에도 몇 번 전화통화를 하고 조찬을 했다"고 했다.

 

 

반응형

 

 

복당신청 후 민주당 몇달동안 무응답

이 의원은 민주당 행을 포기한 것에 대해서 "민주당에서 복당하라고 해서 복당 신청하고 몇 달을 기다렸지만 아무 연락조차 없었다"면서 "온갖 수모를 주고 약속까지 저버렸다"고 했다. 또 "나중에는 저보고 그냥 복당만 하고 지역위원장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라며 "호남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지방선거에서 공천권과 총선 공천까지 자기들이 좌지우지하겠다는 것으로 나보고 그냥 몸만 들어와 들러리 서라는 의미였다"고 했다.

 

그는 "내가 무슨 죄인인가. 공천을 불복했나. 왜 사면을 받아야 하나. 이런게 모두 민주당 주류들의 자기중심 코드"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와 만난것 알려지자 바로 연락와

그러나 이 의원이 윤 후보와 만난 사실이 알려지자 송영길 대표가 곧바로 전화를 걸어와 "복당하면 원하는 대로 다 해주겠다"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송영길 대표와 이재명 후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후보

 

 

이 의원은 "이재명 후보도 뒤늦게 전화를 걸어와 함께 가자고 했지만 내가 그동안의 일을 얘기하자 자신은 몰랐다고 한 뒤 다시 전화하지 않더라"면서 "이재명 후보와는 사실 만나려면 여러 번 행사장에서 만날 수 있었는데 안만났다"고 했다.

 

그는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에 대해서는 "대장동 비리의 몸통을 밝힐 고리가 유 전 본부장이었는데 그게 사라졌다"면서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과정에 무엇이 작용했는지 의문스럽다"고 했다.

 

 

 

 

민주당 출신 이용호 의원 국민의힘 입당

민주당 출신의 전북 임실·순창·남원을 지역구로 둔 이용호 현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좀 더 어려운 선택을 하기로 했다 이용호 의원은 2021년 12월 7일 오후에 국회를 찾아 "제가 이

yangthanks.tistory.com

 

민주당 출신 오제세 전 의원 국민의힘 입당

2021년 8월 23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오제세 전 의원이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민주당을 탈당 후 정권교체를 외치다 오 전 의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입당 환영식에서 이준석 당대표

yangthanks.tistory.com

 

김제시의회 민주당출신 동료의원간 불륜사건

2020년 7월 '막장 드라마'를 방불케한 김제시의회 동료 의원 간의 불륜 사건이 2라운드에 접어들었다고 한다. 동료 의원과 불륜했고 그 남편에게 폭행당했다 두 의원간의 불륜 소문은 2019년 말부

yangthanks.tistory.com

728x90

댓글